전북특별자치도순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옥천초, 우리의 힐링은 우리가 만든다!
작성자 옥천초 등록일 22.06.02 조회수 1877
첨부파일

옥천초등학교(교장 남상길) 전교생은 526~27(12) 회문산 자연휴양림으로 힐링캠프를 다녀왔다.

힐링캠프는 자연 속에서의 쉼과 성장을 아이들 주도로 계획하고 운영하는 옥천초등학교만의 수련활동이다. 이번 캠프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두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다모임학생 자치 기구에서 선후배와 어울리며 즐거운 쉼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직접 기획했다.

6개의 놀이 활동 및 장기자랑, 숲길 걷기, 목재 문화체험, 식사 준비 등 모든 활동에 도움 없이 주도적인 모습으로 참여하였다. 특히 가족사진을 가져와 액자 만들기를 할 때는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기도 하였다. 아이들 스스로 진행해보니 평소에 느끼지 못했던 어려움도 있었지만 쉼 속에서 배움도 함께 일어났다. 아이들은 우리가 스스로 정하고 직접 진행해보니 어렵기도 했지만 더 재미있었어요.”, “혼자 하면 어려운 것들을 선후배와 함께하니까 힘들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라고 말하였다. 우리 아이들도 민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즐겁고 의미 있는 활동을 스스로 이끌어 낼 수 있다는 믿음을 다시 한번 갖게 하였다.

이전글 2022학년도 ‘쌍복지구 4개교 공동체육수업’ 운영
다음글 2022학년도 1학기 '배움이 즐거운 자람주간' 운영 (동산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