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전자서명(GPKI) 인증서 발급 안내
- 1. 인증서 발급 절차(개인용/기관용/업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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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초,중학교 문의처 : 063-620-7847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문의처 : 063-250-3846 - 2. 인증서 신청 및 발급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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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 - 아래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남원교육지원청(행정지원과)로 전자문서로 제출
(☞인편불가, 신분증사본, 서명 생략)
- 인증서 문서기록물은 10년 보관하여야 하며, 공문발송시 공개여부(비공개,6호), 직원열람제한(영구) 선택하여 발송한다.
- 관내 유,초,중학교,직속기관은 남원교육지원청으로 신청하며 고등학교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으로 신청LRA
(지역교육청)- 문서접수 후 3일이내에,사용자등록(임시비밀번호포함) 후 사용자에게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일 발송 신청자 - 메일확인 후 교육기관전자서명인증센터(http://www.epki.go.kr)에접속하여 발급
- 성명+주민등록번호+임시비밀번호 입력 후 인가코드/참조번호를 조회하여 인증서 발급 - 3. 인증서 등록기간 (☞확인요망)
- 남원교육지원청에 신청하신 이후 30일 이내에 교육기관 전자서명인증센터, ( http://www.epki.go.kr)에서등록해야 함.
- 4. 공인인증서 갱신안내
- 인증서의 유효기간 만료에 따라 만료시점 이전에 유효기간을 연장하여야 함. 갱신기간 : 유효기간 만료전 90일 이내에 가능
- 5. 아이디 관련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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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아이디 변경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증서를 재발급 받아도 사용자 ID는 재등록하지 않고 기존의 ID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인사이동으로 인해 타기관으로 소속이 변경되어도 사용자 ID는 계속 사용가능합니다. 단, 권한은 새로운 업무에 맞추어 다시 부여받아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