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무주교육지원청 JEONBUK STATE MUJU OFFICE OF EDUCATION

설문코너

설문코너 설문정보 - 주제, 기간, 내용, 참여인원
주제 무주교육청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교육청직원용)
기간 07.08.06~07.08.10
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무주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시는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설문은 무주교육청의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하여 실시되고 있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답변은 무주교육청 행정서비스 질을 개선하기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되오니 힘드시더라도 귀하께서 느끼신 바를 솔직히 답변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본 설문 내용은 비실명조사로 무주교육청 교육행정서비스의 질적 제고를 위한 의견 수렴 자료로만 사용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문의처 : 혁신지원팀 박정열 ☏320-5154)

2007. 8.

전라북도무주교육청교육장
참여인원 15명
1. 우리교육청은 지난 2001년 10월 민원행정서비스헌장이 제정된 후 2006년 9월 교육행정서비스헌장으로 개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필수
● 매우 잘 알고 있다
(9명: 60%)
● 대략적으로 알고 있다
(4명: 26.7%)
● 자세히는 모르나 들어본 적이 있다
(0명: 0%)
● 잘 알지 못한다
(1명: 6.7%)
● 전혀 알지 못한다
(1명: 6.7%)
2. 교육행정서비스헌장의 이행 및 준수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필수
● 꼭 지켜야 한다
(13명: 86.7%)
● 고객이 요구하면 지켜야한다
(2명: 13.3%)
● 반드시 지켜야 하지만 불가피한 경우에는 안 지켜도 된다
(0명: 0%)
● 전혀 지킬 필요가 없다
(0명: 0%)
● 지켜야 될지, 안 지켜도 되는지 잘 모르겠다
(0명: 0%)
3. 고객이 방문했을 때 어떻게 맞이하고 계십니까? 필수
● 일어나서 정중한 인사로 맞이한다
(7명: 46.7%)
● 일어나서 가벼운 목례로 맞이한다
(8명: 53.3%)
● 앉아서 정중한 인사로 맞이한다
(0명: 0%)
● 앉아서 가벼운 목례로 맞이한다
(0명: 0%)
● 내 일에만 집중한다
(0명: 0%)
4. 고객이 부서를 잘못 찾아오셨을 때 어떻게 실천하고 계십니까? 필수
● 부서이름과 위치를 안내해준다
(7명: 46.7%)
● 직접 부서까지 안내해준다
(6명: 40%)
● 업무처리 부서의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모시고 가도록 한다
(0명: 0%)
● 부서이름과 위치를 안내해 줘도 모를 경우에만 직접 부서까지 안내해준다
(1명: 6.7%)
● 옆 사람보고 안내해 달라고 부탁한다
(1명: 6.7%)
5. 우리교육청 홈페이지 민원마당 코너에 접수된 민원에 대한 답글은 언제까지가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필수
● 1일 이내
(2명: 13.3%)
● 2일 이내
(3명: 20%)
● 3일 이내
(5명: 33.3%)
● 1주일 이내
(5명: 33.3%)
● 10일 이내
(0명: 0%)
6. 고객이 방문하거나 전화로 민원을 문의할 때 담당자가 부재일 경우 민원 내용이 몇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필수
● 30분 이내
(7명: 46.7%)
● 1시간 이내
(6명: 40%)
● 4시간 이내
(1명: 6.7%)
● 1일 이내
(1명: 6.7%)
● 3일 이내
(0명: 0%)
7. 본인의 착오로 고객에게 불편을 주거나 약속한 처리기한을 지키지 못한 경우 어떻게 조치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필수
● 정중한 사과와 보상품 지급
(4명: 26.7%)
● 정중한 사과
(11명: 73.3%)
● 민원인에게 보상품(5,000원 상품권)지급
(0명: 0%)
● 사과나 보상조치 필요없다
(0명: 0%)
● 문책
(0명: 0%)
8. 어떻게 하면 우리고객(학부모,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민원인 등)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9. 행정서비스헌장의 운영방향이나 운영에 따른 건의사항 등 행정서비스 헌장운영에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말씀해주시면 행정서비스헌장 개정 시 청원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