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무주교육청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교육청직원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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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07.08.06~07.08.10 |
내용 | 안녕하십니까?
우리 무주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시는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설문은 무주교육청의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하여 실시되고 있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답변은 무주교육청 행정서비스 질을 개선하기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되오니 힘드시더라도 귀하께서 느끼신 바를 솔직히 답변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본 설문 내용은 비실명조사로 무주교육청 교육행정서비스의 질적 제고를 위한 의견 수렴 자료로만 사용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문의처 : 혁신지원팀 박정열 ☏320-5154) 2007. 8. 전라북도무주교육청교육장 |
참여인원 | 15명 |
1. 우리교육청은 지난 2001년 10월 민원행정서비스헌장이 제정된 후 2006년 9월 교육행정서비스헌장으로 개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 매우 잘 알고 있다

● 대략적으로 알고 있다

● 자세히는 모르나 들어본 적이 있다

● 잘 알지 못한다

● 전혀 알지 못한다

2. 교육행정서비스헌장의 이행 및 준수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꼭 지켜야 한다

● 고객이 요구하면 지켜야한다

● 반드시 지켜야 하지만 불가피한 경우에는 안 지켜도 된다

● 전혀 지킬 필요가 없다

● 지켜야 될지, 안 지켜도 되는지 잘 모르겠다

3. 고객이 방문했을 때 어떻게 맞이하고 계십니까? 

● 일어나서 정중한 인사로 맞이한다

● 일어나서 가벼운 목례로 맞이한다

● 앉아서 정중한 인사로 맞이한다

● 앉아서 가벼운 목례로 맞이한다

● 내 일에만 집중한다

4. 고객이 부서를 잘못 찾아오셨을 때 어떻게 실천하고 계십니까? 

● 부서이름과 위치를 안내해준다

● 직접 부서까지 안내해준다

● 업무처리 부서의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모시고 가도록 한다

● 부서이름과 위치를 안내해 줘도 모를 경우에만 직접 부서까지 안내해준다

● 옆 사람보고 안내해 달라고 부탁한다

5. 우리교육청 홈페이지 민원마당 코너에 접수된 민원에 대한 답글은 언제까지가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1일 이내

● 2일 이내

● 3일 이내

● 1주일 이내

● 10일 이내

6. 고객이 방문하거나 전화로 민원을 문의할 때 담당자가 부재일 경우 민원 내용이 몇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30분 이내

● 1시간 이내

● 4시간 이내

● 1일 이내

● 3일 이내

7. 본인의 착오로 고객에게 불편을 주거나 약속한 처리기한을 지키지 못한 경우 어떻게 조치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정중한 사과와 보상품 지급

● 정중한 사과

● 민원인에게 보상품(5,000원 상품권)지급

● 사과나 보상조치 필요없다

● 문책

8. 어떻게 하면 우리고객(학부모,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민원인 등)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9. 행정서비스헌장의 운영방향이나 운영에 따른 건의사항 등 행정서비스 헌장운영에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말씀해주시면 행정서비스헌장 개정 시 청원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