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도서관 지원사업
- 추진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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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도서관의 기본 시설과 장서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 방안 모색
○ 학교도서관 담당 교사의 전문성 제고와 학교도서관 활성화 도모
-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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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도서관 정상화를 위한 업무 컨설팅 운영
1) 학교도서관 관리를 위한 운영 컨설팅과 장서관리 업무 지원
가) 현장지원 : DLS 활용, 도서관 운영, 재료 배가(정리), 기증도서 처리 방법
나) 연수지원 : 현장 연수진행(담당교사, 학부모도우미, 도서부 학생, 기타)
다) 장서점검 : 기기대여, 사용법 연수, 장서점검 절차
라) 장서폐기 : 폐기절차, 운영위원회 심의 절차
마) 기타 : 학교도서관 담당자가 어려움을 겪는 업무 분야 등
2) 운영방법 : 신청서 접수 후 업무 지원
운영 컨설팅 실시 (서식1 다운로드), 장서관리 업무 지원 (서식2 다운로드)
○ 효율적인 장서점검 및 폐기업무를 위한 무선 장서점검기 대여
1) 기간 : 1학교당 10일 이내(단, 신청 학교 수에 따라 대여 기간 조정 가능)
2) 내용 : 정읍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운영 담당자에게 소정의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 → 이용방법 안내 후 수령 → 일정기간 이용 후 교육지원청에 반납 (서식3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