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생활교육과 평생교육담당,  전화번호: 063-450-2673


경쟁교육은 야만이다 강의 후기
작성자 유경옥 등록일 20.11.11 조회수 190

6월 23일에 듣게된 김누리 교수님의 경쟁교육은 야만이다를 들으며 평소 입시와 사교육으로 치닫는 한국교육과 그로 인하여 곳곳에서 병들어 가는 아이들의 실태를 바라보며 여러가지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던 터에 말씀하신 그 강연에서의 내용들이 우리나라의 교육현장에도 실현이 가능하여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아이들의 개별성과 타고난 재능이 발현이 잘 되고 너나 할 것없이 존재가치를 실현 할 수 있는 세상에서 아이들이 대학입시라는 인생의 작은 타이틀  앞에서 좌절하거나 무너지지 아니하고 많은 다양한 선택과 그 선택에 대한 집중을 해나 갈 수 있도록 꿈이 아닌 현실이 되는 세상 그러한 교육이 교육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아이들은 그 꿈을 향한 도약의 밑거름으로 더 한 층 높은 지식을 탐닉하는 기회를 찾아가는 삶의 여정을 그려나가는 세상이 되길 간절하게 바래 본다. 김누리 교수님의 강연을 통해서 우리사회에 깊이 뿌리 내린 경쟁교육의 현실이 변화 할 수 있고 또 실현시켜갈 수 있다 라는 소망을 품을 수 있게 되었다.

아이를 키워가며 소리 없이 수 많은 교육의 현실 문제와 부딪히며 모두가 지금은 그래야 해 라고 말 할 때 꿋꿋하게 걸어갈 힘이 생겼다.

미래수업이라는 강연을 통해서도 접했었는데 직접 눈앞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강연과 그 분의 진정성이 느껴져 많은 힘과 위로를 얻고 또 한편으론 많은 마음의 숙제를 얻기도 하는 귀한 시간있다.

이전글 학부모교육 후기<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
다음글 소통의 시간 힐링이 되는 그림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