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도시와 농촌, 함께 배우며 자라는 우리-도농교류체험학습-
작성자 은명숙 등록일 19.09.26 조회수 378
첨부파일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일관)은 도․농교류체험학습을 1회차(2019년 6월 5일(수))에 이어, 2회차를 9월 26일(목)에 실시하였다. 1회차에서는 군산시 서수면에 위치하고 있는 서수초등학교 전교생 16명이 군산 도심에 위치한 군산푸른솔초등학교에 방문하여 도시 학교를 체험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2회차 도․농교류체험학습은 군산푸른솔초등학교 전교 회장단 22명의 학생들이 서수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도시와 농촌을 이해하고 가족만큼 다정한 우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nullnull
군산푸른솔초등학교 학생들은 서수초등학교 김신철 교장의 안내로 학교를 둘러 보고, 게이트볼, 풋살 등의 활동을 하면서 공정과 협동, 배려 등의 덕목을 배웠다.
이어 군산깐치멀체험농장에서 전통놀이와 김치 담그기 체험 등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을 마친 후, 군산푸른솔초등학교 학생들은 작은 학교의 가족과 같은 분위기가 인상 깊었다고 하였고, 서수초등학교 학생들은 16명이 하는 스포츠 활동도 재미있지만, 38명이 함께 하는 스포츠 활동은 더욱 긴장감 있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고 하였다.
박일관 교육장은 군산의 아이들이 도․농교류체험학습을 통하여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성장하는 어린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ull
이전글 2019년 9월 특수교육대상 학부모 및 특수학급 담당교사 연수
다음글 원도심 어울림학교 학부모 연수(3회차)-가죽공예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