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원도심·어울림학교 교사 및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행복“기승전결” 성료
작성자 전지연 등록일 18.10.18 조회수 322
첨부파일
군산교육지원청은 10월 18일(목) 15시부터 원도심·어울림학교 교사 및 학부모“행복 기승전결” 연수 중 마지막 연수인“행복 결”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원도심 학교와 어울림 학교 등 지역사회의 변화에 따라 교육과정 의 다양화와 특색화를 꾀하고 있는 학교의 담당교원 및 학부모, 그 외 희망하는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4월 16일(월)에 첫 번째 연수를 시작하여 총 4회에 걸쳐 운영되었고, 이번이 마지막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연수는 심리코칭연구소 C&C의“이용희”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조건없는 상담”이라는 주제로 학생들, 자녀들과 상담할 때 교사, 학부모로서 알아야 할 내용, 상담의 기법 등을 이야기하였다.
평소 아이들과의 소통에서 서로 다른 눈높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많은 교사, 학부모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올바른 상담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할 수 있고, 학생, 자녀들에게 더 깊이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번 행복“기승전결”연수를 모두 참여한 한 학부모는“이번 4번의 연수를 통해 원도심 학교나 어울림 학교의 마을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필요성은 물론, 자녀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던 뜻깊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주광순 교육장은“이번 연수가 원도심 학교와 어울림 학교 활성화를 위한 학교와 마을 공동체와의 협력, 학생 및 자녀 교육을 위한 유익한 내용을 전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이러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null
null
null
이전글 2018 학교혁신벨트화 학부모 및 교직원 워크숍
다음글 2018 군산발명교육센터 가족발명캠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