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2014 군산 돌봄 정책설명회 및 권역별 협의회
작성자 강성래 등록일 14.10.08 조회수 881
첨부파일
2014 군산 돌봄 정책설명회 및 권역별 협의회를 10월8일(수) 9시부터 14시까지 베스트웨스턴군산호텔 1층 릴리홀에서 개최하였다.
군산교육지원청을 비롯하여 관내의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군산시청, 군산대 방과후학교 사회적기업 아리울에듀 등 군산 지역의 초등 돌봄과 관련된 기관에서 약 140여명이 참석하였다.
김원태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초등 돌봄은 현 정부의 국정사업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돌봄지원사업을 위하여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안정행정부 등 4개 부처가 합동하고 있고 지역에서는 이와 관련된 유관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제가 필요하여 돌봄협의체를 구성한다거나 정책설명회 등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전주대 김광혁 교수가 '돌봄 정책 및 효율적인 연계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시작으로 돌봄 위탁 운영 사례와 돌봄 연계 운영 사례에 대해서 박세운 아리울에듀 사무국장과 사랑의 지팡이 이진선 시설장이 발표를 이어갔다.
마지막 순서로는 8개의 권역별로 협의회를 하였다. 서로의 기관에 대한 정보 교류를 비롯하여 상호방문의 날 운영에 대한 협의 등 진지한 논의를 이어갔으며 점심 식사를 하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군산 지역에서 처음으로 이루어진 돌볼 관계자들끼리의 만남을 통해 의사소통의 자리가 마련되었고 향후 상호 연계와 협력을 위한 발판이 만들어졌다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는 평이었다. 이런 노력들이 쌓이면 반드시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다.
지역사회에서 대가족 사회에서의 돌봄이 있었던 우리들의 어린 시절과은 확연히 다른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을 키워내기 위해 온 군산이 다 함께 협력해야한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공감하였을 것이다.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원어민 보조교사 한국문화체험학습 실시
다음글 군산 디딤돌 교사회 10월 월례회 및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