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군산영광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연수
작성자 안정이 등록일 14.04.16 조회수 782
첨부파일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에서는 관내 중학교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운영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연수를 추진 중이며, 4월 15일(화요일) 군산영광중학교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자유학기제의 목적은 한 학기동안 학생들이 평가에서 벗어나 토론, 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수업을 운영하여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는데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2016년 전면 도입되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수업을 개선하는 등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연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군산영광중학교를 찾아가 전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초청 강사인 이경석(의정부여자중학교 교사)은 5시간 동안 연수를 진행하면서 학교교육과정은 학생, 학부모, 학교의 실태를 먼저 분석하고 특성을 파악한 다음, 학생들에게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에 대한 가치와 철학을 합의하여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였다.

학년별 주제통합, 교과별 주제통합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하여 협의된 가치와 철학을 실현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때 수업이 개선되고 학생과 교사들의 수업만족도 및 학교만족도가 높아진다며 실습위주의 연수를 진행함으로써, 학년별 주제통합 교육과정을 직접 재구성해 보는 등 실천 가능성을 높였다.

군산교육청에서는 관내 중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재구성 연수를 진행함으로써 자유학기제 전면 도입에 미리 대비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 교육을 실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2014.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매뉴얼 및 시스템 사용 설명회 개최
다음글 제36회 전북학생과학발명품대회 입상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