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군산교육청 “멘토링 사업” 사례 발표회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07.10.01 조회수 1207
첨부파일
■ 전라북도군산교육청(문원익 교육장)은 2007.09.28(금) 오후에 학교와 지역사회가 손잡고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교육권을 보장해 주는 교육안전망 사업인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멘토링사업의 일환으로 군산교육청에서 60여명의 대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멘토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연수회에서는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군산교육청 멘토링 사업 일환으로 멘토-멘티 결연식을 통해 각 학교별로 활동중인 멘토들의 사례발표가 있었으며, 군산청소년문화의집 정건희 관장님의 사례상담과 함께 멘토의 역할, 멘토링 프로그램의 활동 지침, 의사소통 기술, 멘토와 멘티가 함께 할 수 있는 활동 등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 멘토 토론시간에는 멘토들 각자의 활동 중에 있었던 훈훈한 사례와 함께 멘토-멘티의 관계 중 어려움을 극복했던 방안 등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사업 수행관련 정보 및 Know-How를 공유했다. 또한 유대강화를 위한 협력프로그램에 대한 논의와 앞으로의 활동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설정이 이루어졌다. 앞으로도 멘토들은 초·중 6개교(군산남초, 군산서초, 군산신흥초, 군산풍문초, 군산월명초, 군산동산중)의 멘티와 함께 월 3회 만남의 날을 정해 학력 증진, 정서 함양, 현장 견학 등 1:1 맞춤지도가 이루어지고, 이메일·전화 등을 통해 매일 학생과의 친밀한 대화가 이어질 것이다.

■ 이번 멘토링 연수에 참여한 군산대학교 이소연 학생은 “요즘 멘티와의 관계가 소원하여 섭섭한 마음도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강사님의 상담을 받고 멘티와의 관계를 한 번 더 돌아보는 기회가 생겼다, 앞으로 사명감을 갖고 학생 지도에 임하겠다.”며 힘찬 각오를 다졌다.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의 교육, 문화, 복지 수준 향상을 위한 교육기회 보장에 주력하기 위해 대학생 멘토링 사업을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null
null
이전글 제10회 군산교육장배 음악줄넘기 대회 성황리에 열려
다음글 군산교육청 따뜻한 온정의 손길, 경로당에 위문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