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꿈을 향한 무한도전-지리산 종주
좋아요:0
작성자 군산지곡초 등록일 25.08.29 조회수 15
첨부파일

지리산 종주로(36km)‘꿈을 향한 무한도전실현

군산지곡초등학교

군산지곡초등학교(교장 박경아) 6학년 3명의 학생(박동혁, 안효준, 조성범)들은 2025년 여름방학을 맞아 818일부터 20일까지 23일 동안 지리산 종주(성삼재~천왕봉~중산리, 36km)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세 학생은 초등학교 6년의 과정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특별하고 의미 있는 졸업을 기념하기 위해꿈을 향한 무한도전-지리산 종주라는 목표를 세웠다. 아무나 쉽게 할 수 없는 도전이기에 이를 위해 사전활동으로 월명산, 청암산, 모악산, 내장산, 운장산을 차례로 등반하며 체력을 길렀고, 지리산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조사 및 탐구하여 철저히 준비해왔다.

학생들은 이번 지리산 종주를 통하여 강인한 심성과 호연지기를 기르고 자신감을 얻었으며, 자연 속에서 여가를 즐기는 건강한 방법을 배웠다. 무엇보다도 힘든 일일지라도 끈기와 인내심으로 준비하고 실천한다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는 귀중한 교훈을 체득했다.

지리산 정상에서 천왕봉 일출의 장엄한 풍경과 새벽하늘을 수놓은 별빛을 마주한 학생들은 힘들 때마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들었지만 친구들이 있었기 때문에 모든 과정을 이겨낼 수 있었다. 이번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지리산 종주를 기획하고 지도한 6학년 담임교사 문영권, 김우성 교사는 졸업을 앞둔 제자들과 평생 기억에 남을 교육 활동을 함께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제자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다음글 [군산부설초]오케스트라부, 제 8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