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군산부설초] 학년별 ‘부설컵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좋아요:0
작성자 군산부설초 등록일 24.10.11 조회수 91
첨부파일

꿈과 열정이 가득한

군산부설초 학년별 부설컵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군산부설초(교장 김신철)는 결실의 계절, 가을의 청명함 속에서 지난 107일부터 11일까지 학년별 부설컵 체육대회를 펼쳤다.

이번 부설컵 체육대회는 3~6학년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고 경쟁하며 체력을 기르고, 운동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플로어볼, 발야구, 피구, 빅볼 배구, 축구, 줄넘기 2단 뛰기, 5km 장거리 달리기 등 다양한 종목을 준비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의 하이라이트는 나포십자들녘 5km 장거리 달리기 종목이었다. 사전에 선발되어 매일 아침 달리기 연습을 실시한 각 반의 달리기 대표 학생들은 자기 반의 명예를 걸고 나포십자들녘 5km에 정정당당한 레이스를 펼치며 인내심과 도전정신을 배웠다. 또한 6학년 학생들은 최고 학년답게 각 반 유니폼을 제작해 맞추어 입고 경기에 임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부설컵의 열기를 더하였다.

이번 부설컵 체육대회에 참여한 5학년 2반 김00 학생은 부설컵 체육대회를 통해 다른 반 친구들과 다양한 종목으로 서로의 실력을 겨뤄보며 체육활동을 하게 되어 참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같은 반 친구들끼리 서로 응원하고 격려해줘서 더욱 즐겁고 행복한 한 주가 되었던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학년별 체육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승패를 떠나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며, 체력뿐만 아니라 한층 더 성숙한 마음가짐을 키울 수 있었다.

김신철 교장은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최선을 다한 사랑스런 부설초 학생들과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주신 선생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신체와 긍정적인 정신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또한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 행복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군산부설초]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발길 마이산 둘레길을 걷다.
다음글 [군산부설초] ‘나포 십자 들녘 5km 달리기’ 대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