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서수초>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 서수초 꿈·참·힘 감성스포츠 페스티벌
좋아요:1
작성자 서수초 등록일 21.05.04 조회수 1923
첨부파일

날아라 새들아 푸른 하늘을, 달려라 냇물아 푸른 벌판을~”

 

짙은 봄 향기로 가득한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이하여 꿈과 희망을 실은 아이들의 힘찬 함성이 서수초 운동장에 깊숙이 메아리쳐 울렸다.

 

서수초등학교(교장 김신철)는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서수초 꿈··힘 감성스포츠 페스티벌을 54()에 실시하였다.

 

3부로 이루어진 행사 중 1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감성이 촉촉이 묻어나면서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으로 청백 응원전·국민건강체조·어린이날 노래 제창·어머님 은혜 노래 제창·스승의 은혜 노래 제창으로 채워졌다.

 

2부 프로그램은 꿈··힘이 어우러진 마당으로 위로 아래로·장애물 넘기·애벌레 나르기·꽃게 당기기·훌라후프 돌리기·줄다리기·청백 계주 등 다양한 운동경기를 펼치며 움츠렸던 몸을 활짝 펴고 맘껏 체력을 발산하도록 진행되었다.

 

6학년 다모임회장 최예원 어린이는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운동회인 꿈··힘 감성스포츠 페스티벌을 멋지게 끝마치기 위해 일주일동안 아침마다 열심히 준비하면서 팀원들과 더욱 가까워진 것 같고 서로를 이해하고 아껴줄 수 있는 마음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수초 교직원들은 아이들의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위해 모든 경기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특히 줄다리기 및 청백 계주에 아이들과 함께 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

 

마지막 3부 순서로는 학교에서 준비한 삼겹살과 각종 채소류 및 과일을 서로 나누어 먹으며 돈독한 우정을 쌓았으며, 환경을 지키며 사랑하자는 의미로 1회용품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구불길 탐험대, 산타 파이브(산을 타는 다섯명), 네잎 클로버, 즉석 연어초밥으로 조를 나누어 이루어진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경기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하였으며 학생들의 활동을 분야별로 나누어 한마음상, 몸튼튼상, 우정충만상, 학교사랑상을 수여하여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만끽하도록 하였다.

 

또한 모든 경기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MVP 5(유치원 손우영, 2학년 권도은, 3학년 나아연, 3학년 이정우, 6학년 최예원)을 선정하여 서수반점에서 협찬한 짜장면 교환권을 주는 깜짝 이벤트도 실시하였다.

김신철 교장은 ··힘을 기르는 감성UP! 인성UP! 체력UP! 아이(I) 체인지(體仁知) 라는 서수초의 특색교육을 충실히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고 누구나 오고싶은 학교로 만들고 싶다.”는 소회를 밝혔다.

이전글 (개정초) 새내기와의 만남의 날
다음글 (오봉초)-5월 가정의 달 행사(감사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