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서수초> 가을빛 스민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 서수초 인성함양프로그램 소개
좋아요:0
작성자 서수초 등록일 20.09.15 조회수 1761
첨부파일

 서수초등학교에서는 ‘2020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 서수초 인성함양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2020년 긴 호흡으로 추진하고 있는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을 소개하면 교사와 학생이 나누는 감성나누기 내 손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꽃꽂이 프로그램’, 소통하는 학교 학교에 바란다.’가 있고 매주 한 명의 학생에게 전교생이 쓰는 편지 내 마음을 전해요’, 예쁜 말 쓰기 바른 언어 사용 프로젝트가 있다.

  2학기 친구사랑 주간을 맞으며 학교폭력예방교육과 내 안에서 이뤄지는 차별, 혐오의 창을 여는 인권교육과 친구를 알아가는 친구사랑 카드 만들기활동이 이루어졌고 레고 키트 만들기를 통해 우정을 다지며 서로 도와가며 완성하는 협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아이들의 시선을 뗄 수 없는 굿네이버스의 소중한 몸과 마음을 서로서로 존중해요인형극을 보며 장난으로 한 일이 타인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음을 알게 하여 학생들이 성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2학년 이정우학생은 학교에 오는 것이 정말 즐겁고, 친구들과도 사이가 좋아지고 학교에 오는 시간이 너무나 기다려져요라고 말한다.

  김신철 서수초 교장은 2020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을 통해 서수초 학생들의 얼굴이 더욱 밝아지고 학교에 웃음소리가 가득하며 서수초교육공동체가 이전보다 더 활기가 넘치고 행복해졌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서수초등학교는 모든 행사와 교육활동에 철저한 소독과 발열체크로 코로나19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나태주 시인의 풀꽃과 어울리는 서수초 ‘2020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 서수초 인성함양프로그램은 오늘도 진행중이다.

이전글 <서수초> ‘문화에 빠지고 예술에 반하다.’ 코로나19로 움츠러든 문화예술 활동에 활기 불어넣어
다음글 군산문화초 코로나19 의료진을 위한 “감사편지”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