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군산서초 연극(공짜떡국) 공연을 마치고.....
좋아요:0
작성자 군산서초 등록일 19.08.28 조회수 3191
첨부파일

 

‘2019 군산 문화재 야행(夜行)’ 2차 행사가 2019816일부터 18일까지 근대역사박물관 및 월명동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다채로운 문화공연들 중에서 816일 저녁 신흥동 일본식 가옥 내 공연장에서 공연된 공짜 떡국은 아이들의 역사에 대한 인식과 나라사랑에 대한 마음을 보여주는 공연으로 관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 공연은 3.1 만세운동 100주년과 군산 3.5 만세운동을 기념하는 연극으로 군산서초등학교 1학년 학생 29(극본 : 김민지, 지도교사 : 장은비, 교장 : 이일령)이 무대에 올라 열연하며 191935일 군산의 그 날로 관객들을 초대했다.

 

이 연극은 3.1운동의 정신을 이어받자는 의미로 매년 31일 손님들에게 공짜 떡국을 나눠주는 주인공의 집과 주인공 반 아이들의 이야기로 3.1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하는 뜻깊은 공연이었다.

아이들은 고사리같이 작은 손으로 태극기를 흔들며 대한독립만세를 외쳤고 그런 아이들의 얼굴에는 장난기 대신 비장함마저 감돌아 관객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공연을 마친 김OO 학생은 연극을 준비하며 나라의 소중함에 대해 많이 느끼게 되었다. 얼마 전 광복절에도 태극기를 달며 조상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공연을 지켜본 한 관객은 어린 학생들이 3.1 만세운동을 진지하게 재현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뭉클했고 한편으로는 참 대견했다. 아이들이 우리나라의 미래인데 이렇게 역사에 관심이 많으니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2019학년도 학부모 특강 '회복적 정의의 이해' 안내 및 초대
다음글 군산동초 초롱이 쉼터 완공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