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기억을 소환하다' 회현초등학교 기억식 열어
좋아요:1
작성자 회현초 등록일 19.04.16 조회수 420
첨부파일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회현초등학교에서 희생자를 기억하고 공감하기 위한 기억식을 가졌다.

 

16일 아침 등교하는 학생들과 기억식에 참여하는 학부모들은 노란 나비 종이에 추모문구를 적어 붙였다.

다모임단의 준비 의도와 설명으로 시작된 이번 기억식은 ‘4.16 세월호 시쓰기 공모전을 통해 뽑힌 학생들이 직접 지은 시를 낭송하는 것으로 이어졌다.

또 학생들과 교사들이 연습한 바이올린, 첼로, 리코더 연주에 맞추어 추모의 노래도 다함께 불렀다.

마지막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추모 문구를 함께 외쳤고 5~6학년 학생들은 직접 만든 노란 리본을 동생들과 친구들의 가방에 달아주었다.

학부모님들도 노란 리본 그림을 그리고 노란 리본을 나누어 달며 그날의 일을 잊지 않겠다고 다짐하였다.

이번 기억식은 회현 자치꽃 전교 다모임에서 시작되었다.

3월 마지막 주에 각반 다모임에서 기억식이 필요한지 논의하였다. 그에 따라 4월 첫째주에 다시 학부모회, 다모임단이 이야기를 나누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할 일을 정하고 2주간 준비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준비한 회현 자치꽃 전교 다모임 회장 추00 학생은

행사를 준비하는데 힘들었지만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의 참여로 뿌듯하였으며, 내가 어른이 되는 앞으로의 세상에서는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서수초등학교 “마라톤과 함께 한 이웃사랑”
다음글 군산수송초, '꽃보다 소중한 학생들과 행복한 예술나눔’ 국악공연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