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학부모교육실시(학생인권 보호와 아름다운 나를 가꾸는 네일아트)
좋아요:0
작성자 당북초 등록일 17.10.19 조회수 675

제 목 :  학부모교육실시
         - 학생인권 보호와 아름다운 나를 가꾸는 네일아트-
         

  당북초등학교(교장 권영숙)는 9월 28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생인권 보호와 아름다운 나를 가꾸는 네일아트’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3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요즘 사회적 큰 관심사가 되고 있는 학생 인권보호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들었다. 전라북도교육청 인권전문 강사(교사 김정석)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인권의식 함양과 인권 보호를 위해 학교의 자발적인 노력과 책임도 중요하지만 가정에서도 어린이들을 인권의 주체로 인정하고 존중과 배려의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여 어린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군산 Soo Nail 김은경 원장의 ‘아름다운 나 가꾸기’란 주제의 네일 아트 교육이 학부모들의 열띤 호응과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평소 자녀 양육과 가사 노동에 시달리던 학부모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네일아트 교육에는 요즘 어린 자녀들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메니큐어와 리무버 사용의 유의점에 대해 알아보고,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그라데이션과 스톤을 이용한 데이지 꽃 아트를 시연했는데 자신만을 위한 시간과 노력의 투자로 아름다운 손을 가꾸게 된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무척이나 높았다. 이 교육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이런 프로그램의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즐겁고 힐링이 되었다며 다음에도 기회가 주어지면 꼭 참석하고 싶다는 말을 전했다. 
  권영숙 교장은 “학부모님들께서 바쁜 일정에도 시간을 내어 참석하는 학부모교육에 사회적 관심사나 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전할 수 있는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학교와 교사와 학부모가 협력하고 소통하여 교육주체가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2학기 흡연예방 캠페인 실시
다음글 가을에 떠난 수학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