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당북초-학부모재능기부 진로체험활동 실시(50명, 18개체험부스 운영)
좋아요:0
작성자 당북초 등록일 16.04.20 조회수 904
첨부파일

오감탐구와 생생체험으로 가꾸는 행복놀이터라는 교육목표아래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는 당북초등학교(교장 문영찬)가 또 하나 특색있는 교육활동을 펼쳐 화제다.

지난 420, 오직 학부모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수도권 지역의 유료 진로체험에 버금가는 의미있는 진로체험을 펼친 것이다. 바리스타, 우클렐레, 목공예, 가죽공예, 소방, 헤어디자이너 등 18개 체험을 학부모 50명의 기부로 인해 당북초등학교 학생들이 즐겁고 현장감 있는 체험을 하게 되었다.

진로체험을 마친 뒤 이제 막 입학해서 2달 밖에 다니지 않은 1학년 권민재 학생은 교가 이렇게 즐거운지 몰랐다며 학교에 오는 것이 행복하다 말했으며, 재능기부단인 학부모들은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의 의미를 몸소 실천하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말하였다.

소규모 농촌학교에서 오직 학부모 재능기부를 통해 다양하고 알찬 진로체험을 하는 경우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이는 평소 교육은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가야 진정한 교육이 이루어진다는 교직원들의 열린 마음과 학교혁신을 위해 지원을 마지 않은 학교장의 교육철학이 녹아난 성과이기도 하다.

한편 당북초등학교는 4년간 예술꽃씨앗학교 운영을 마치고 다시 2년간 예술꽃새싹학교  운영을 지정(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받아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중이다.

이전글 군산흥남초 장애이해주간 행사
다음글 해성초-4.14(목) 찾아가는 통일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