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군산뉴스-5월 13일자] 진포초 씨름부, 저력을 보이다!
좋아요:0
작성자 진포초 등록일 14.05.27 조회수 1007

[군산뉴스-5월 13일자] 군산진포초 에어로빅, 전국대회 단체전 우승

소년체전 도대표 초등부 씨름 유일 은메달

소장급 정승원(6) 선수 고군분투 준우승

 

군산 진포초등학교(교장 류성환) 씨름부가 24일부터 25일까지 열린 ‘제4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씨름 경기에서 전라북도 초등학교 씨름부에서는 유일하게 소장급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군산진포초 소장급 정승원(6) 선수와 역사급 김래찬(6) 선수가 전라북도 대표로 출전했으며 김원태 군산교육장과 군산시씨름협회 임영휘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학교관계자들이 참석해 열띤 응원을 보냈다.

경기는 소장급 정승원(6) 선수가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3판 모두 비디오 판독을 거쳐 판정승을 거두고 결승에서도 마지막 3째 판에 역시 비디오 판독으로 승패를 가룰 정도로 치열한 승부를 보여 주어 지켜보는 모든 이들에 애간장을 태우며 전통 씨름의 재미를 더해 주었다.

군산진포초 씨름부는 그 동안 씨름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군산지역에서 전라북도교육청에서 배치한 순회코치와 실내 씨름장이 없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오직 '군산시민체육회'의 이경신 씨름전문지도자의 탁월한 지도력에 힘입어 틈틈이 훈련해 왔다.

진포초 씨름은 지난해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도 경장급 동메달도 따는 등 학교의 명예와 군산시, 전라북도의 위상을 드높여 가며 민속 고유 경기인 씨름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산뉴스]

http://www.newsgunsan.com/ngnews/ngNewsView.php?code=NG5&pid=33355

이전글 [당북초]창의인성 모델학교 수업공개 실시(관내교사, 학부모 대상)
다음글 [군산뉴스-5월 13일자] 군산진포초 에어로빅, 전국대회 단체전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