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당북초, ‘사이좋은 어깨동무 결연’
좋아요:0
작성자 당북초 등록일 14.04.21 조회수 690
첨부파일

당북초등학교(류지득)는 20일 제3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18일 특수학급아동과 통합학급 아동이 짝을 지어 소통과 배려의 마음을 키우기 위한 활동으로 ‘사이좋은 어깨동무 결연식’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사이좋은 어깨동무로 엮어진 친구들은 사랑반(특수학급)에 초대돼 어깨동무 선서식을 하고, 친구의 특징에 대해 이해하기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학교 앞마당에 마련한 ‘우정이 싹트는 어깨동무 화단’에 꽃모종을 심고 함께 가꾸는 활동을 실시했다.

5학년 김휘상 어린이는 협동해서 만든 어깨동무 화단을 보며 “친구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히고 함박웃음을 지었다.

화단가꾸기 활동 후에는 어깨동무와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다과의 시간을 가졌으며 폴라로이드 즉석사진을 보면서 친구와 우정을 다짐하기도 하였다.

특수학급 교사 김승현은 “당북초가 다른 학교에 비해 특수학급 학생의 비율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특수학급 학생들이 통합학급 아이들과 잘 어울려 지내는 것은 교사들과 학생·학부모의 열린 마음 때문”이라고 자부심을 나타냈다.

한편, 사이좋은 어깨동무는 당북초등학교에서 너와나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 구축을 위해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년 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인성교육프로그램으로, 학기 초 특수학급 아동과 짝을 지어 1년 동안 같이 활동할 친구를 선정해 결연식을 시작으로 ‘함께 식사하기’, ‘함께 운동하기’, ‘함께 현장학습 떠나기’, ‘함께하는 우정파티’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여 즐겁고 뜻 깊은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

문지연 기자

 

군산미래신문 : http://www.kmrnews.com/ynews/ynews_view.php?code=NS04&pid=33985

전북일보 : http://www.jjan.kr/news/articleView.html?idxno=508447

전북도민일보 : http://www.do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1974

군산뉴스 : http://www.newsgunsan.com/ngnews/ngNewsView.php?code=NG5&pid=32909&PHPSESSID=681d179aa8154959bc9d7288e0f176c8

이전글 오봉초 - 오봉 힐링 종합 식물원 조성
다음글 오봉초 - 생태탐방 자전거 동아리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