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오봉초 - 두 바퀴와 함께하는 생태탐방 - ⑤ (회현대위저수지 탐방)
좋아요:0
작성자 오미경 등록일 13.09.12 조회수 894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방학을 마치고 2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주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생태탐방을 하는게 크게 무리가 없었습니다. 2013년 96 5, 6교시를 이용하여 갔다 온 곳은 회현면에 있는 대위저수지였습니다.

  이것저것 준비를 하고 출발만 기다리고 있는데 비가 내렸습니다. 체험활동을 취소해야할지 한참을 고민했지만 약간의 이슬비라 금방 그칠 것이라고 생각하고 출발했습니다.

  거리는 약 6km. 저학년에게는 조금 멀어 학교로부터 약 3km 떨어진 농어촌공사 건물을 중간지점으로 정하고 중간지점까지 1학년은 교무선생님 차로 이동했습니다.

 

<중간지점에서의 휴식>

  약 5분간 휴식하고 대위저수지까지 달렸습니다. 회현면에 소재한 대위저수지는 주변의 논밭에 물을 대기 위한 용도로 쓰이고 있습니다. 저수지 주변에는 개구리 조각상도 있었고 바람도 시원했습니다. 오봉 어린이들이 학업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힐링시간 이었습니다. 

 

<저수지를 바라보며>

<저수지 근처에 있는 개구리 조각상 앞에서>

  우리는 돌아오는 길에 익어가는 벼를 따서 겨를 벗기고 먹어보았습니다. 지난 봄에는 보리를 먹어보았었는데 벌써 익어가는 가을을 맛 볼 수 있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쉽게 그칠 것 같던 이슬비는 멈추지 않았지만 끝까지 달려 모두 무사히 학교로 돌아왔습니다.

 

 

<학교로 돌아오는 길>

이전글 오봉초 - 2013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다음글 당북초, 2013년 미래학교 후보학교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