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경축] 군산동고등학교 자율형 공립고 선정
작성자 채준석 등록일 24.08.04 조회수 878
첨부파일

 

 군산동고가 교육부의 자율형 공립고 2.0에 최종 선정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은 "교육부의 자율형 공립고 2.0에 군산동고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앞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6월 말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자율형 공립고 2.0’ 신청학교 9곳을 교육부에 추천한 바 있다.
 최종 선정된 군산동고등학교는 2025년 3월 부터 운영하게 되며, 지역 교육경쟁력 강화와 지역발전 전략에 발맞춰 교육혁신 모델을 적용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편성해 운영함으로써 지역교육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율형 공립고 2.0으로 선정된 군산동고는 지정 후 5년간 △지자체·대학·기업과 협약체결 △자사고와 특목고 수준의 교육과정 자율성 부여 △교장공모제 실시 △교사 정원의 100%까지 초빙 임용 등이 가능해진다.
 교육부와 교육청은 특별교부금과 대응투자 등을 통해 자공고 선정학교에 1곳당 매년 2억원 규모의 재정을 5년간 지원하며 지자체에서도 재정이 추가 투입이 되는데, 군산동고는 군산대와 손잡고 '에너지 신산업 인재 양성'을 특화모델로 삼았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번에 선정된 학교들이 역의 공교육 혁신을 선도하고 지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해 장기적으로 지역 소멸의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자율형 공립고가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의 선도 모델이 되어 지역 내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데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왕규는 "군산시청 및 군산대와 협력하여 군산동고등학교가 군산의 명문 자율형 공립고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군산교육발전 특구 사업과 연계하여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이전글 [행사 참석] 2024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행사 안내
다음글 2025학년도 대입 준비를 위한 수시 대면,화상 진학상담 운영 및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