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교육지원과 유초등교육담당,  전화번호: 063-450-2621
담당자: 교육지원과 중등교육담당,     전화번호: 063-450-2640


STOP---LOOK---LISTEN의 코칭 3단걔Q
작성자 이조환 등록일 14.03.25 조회수 1331

감정코칭의 3단계

STOP---LOOK---LISTEN

학생 감정 코칭의 원칙은 아주 간단합니다.

3단게 원칙만 지켜도 감정코칭의 성공이 아닐까요?

학생이 찾아 오면   일단 하시는 일 멈추세요.

그리고 학생의 눈을 쳐다보세요.

그리고 몸으로 최선을 다해 들어 주세요!! 성공 입니다..

 

오늘 아침에 선생님들 께 쏜 메신져 내용입니다.

3월 21일 새

-옹지마 윤민실  박동식 황철순 이조환 영광여중 9시30분 도착

3월 21-1 

-군산육지원청 안정이 장학사님 이어 학교에 도착

-교무실에 5명 도착

-교무부장님 친절한 안내와 커피

-교무부장님 안내로 교장실 도착(기쁘게 환영해 주심)

-차향기와 함께 교장선생님의 수업관에 대한  소개와 계획

3월21-2

-이병철 선생님과 포옹(환하게 웃으시는  좋은 만남)

-1학년 5반 (2층)  사회 수업 참관

-1학년 사회 중단원 2-1 살기 좋은 환경에 대한 주제 이야기...

-6 여섯 모둠(5-6명씩) 토의 학습 진행

3월21-3

-T1 (전체적 분위기 참관)

-T2 (사진과 동영상 촬영)

-T3 (선택 모둠과 개인 관찰 2명)

-T4 (수업진행 시분별 관찰...)

45분 경과

3월 21-4

-상담실로 자리 옮김

-2시간 동안 수업동행을 위한 대화 내용은...

-수업자(자기 성찰의 이야기)

-교과에 대한 이야기

-단원에 대한 이야기

-수업기술의 탁월성과 창의성 이야기

-전체 관찰 소감

-모둠 관찰 소감

-개인별 관찰 소감

-수업자의 창의성 발휘에 대한 대화와 한수 배우기

3월21-5

-의뢰자(수업자)의 문제점에 대한 질의와 협조

-모둠 구성의 본질적 문제에 대한 협의와 대화

3월21-6

-생활지도 상담의 경험과 노하우 다각도의  대화와 비젼 공유

3월21-7

- 급식소에서 선생님들과 만남....

- 식사와 함께 소통과 나눔

3월21-8  다음 만남의 대한 의논

-의뢰자가 원하는 방향의 만남(의뢰자의 일시  장소 주제등 모든 결정권 넘겨줌)

3월21-9 다음을 위한 마무리와 약속으로. 끝./

이전글 수업동행 나세원 멘티 참석한 공개수업
다음글 박은민선생님과 함께하는 수업동행 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