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이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사진포함)를 공무 목적 외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019 생명과학 관련 자료입니다.
작성자 김연주 등록일 19.03.03 조회수 109
첨부파일
질문지.hwp (16KB) (다운횟수:46)

입학과 진급을 축하하며 수행평가에 대한 기본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학년 생명과학 관련 수행평가는 수업 중 참여 태도가 가장 기본입니다.(배움기록)

각종 다양한 수행평가 항목에 대해 1. 2학기 기말고사 2주전까지 완성한 만큼만 검사할 예정입니다.

수행평가 양식입니다.

매일 조별로 1가지씩 과학소식 준비하는 내용, 자유탐구주제에 따른 기본 계획서, 조별 발표내용 개요서, 지정도서(책 1권 읽기) [골든아워- 이국종] 독서토론지 등을 활용해 포트폴리오로 잘 정리해두세요.

자신이 발표를 맡은 부분에 대해 평소 관심가지고 있는 관련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잘 전달하면 됩니다.

내용 중 가장 가치를 부여하고 싶은 내용에 대해 자발적인 조사와 흥미로운 소개 형식을 선택하세요.

융합 평가이기도 하고 2학기 창의융합능력대회에 활용할 [통합과학과 예술의 만남]의 소재도 다양한 방식으로 준비해두세요.

시, 동화, 그림, 단편소설, 웹툰, 비주얼씽킹, 픽토그램, 인포그래픽, 교정의 식물 이름표등 다양한 분야에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생명과학 관련 주제를 창의적인 작품으로 구상해보세요.

학기 중에 실시하는 모의고사 등 모든 시험지의 오답 정리 또한 잘 정리해두세요.

수업시간에 재정리해줄 때오답정리를 성실하게 하면 됩니다.

자유 탐구 보고서 양식은 과학탐구실험 교과서 p.82-83 참고

세부 항목 및 내용

1. 탐구의 개요(동기 및 목적) 관찰, 문제상황, 사진, 탐구문제(대사증후군:당뇨고혈압비만, 잔반)

2. 탐구 설계 및 수행(준비물, 탐구과제 선정, 가설 설정)

3. 탐구 결과 및 고찰(과제별 결과 분석) 가설 증명 확인

4. 결론 및 활용방안(기대효과)

5. 참고자료(이론적 배경)

6. 그림 및 사진

7. 결과 분석 표

이전글 2019 학생주도과학동아리 지원 계획 안내
다음글 2018 2학기 과학과 창의융합능력대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