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및 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이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사진포함)를 공무 목적 외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책탑 쌓기(3년 간 노력의 결실)
작성자 안성섭 등록일 19.03.11 조회수 244
첨부파일

2018학년도를 마무리하고 2019학년도를 새롭게 시작하는 즈음인 지난 2월, 성덕관 1층 현관에 책탑을 쌓았습니다.

책탑 쌓기는 수능 전인 지난 해 10월, 3학년 학생들이 그동안 진로 탐색과 학력 신장을 위해보았던 책들을 한 곳에 모아 두었다가 재학생들이 정성스럽게 쌓아서 이루어졌습니다.

학생회장인 3학년 이현준과 학생회 임원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이 책탑에는 선배들이 3년간의 결실을 이루기 위해서 이처럼 많은 책들을 섭렵하고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는 것을후배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게 해주고자 하는 취지가 담겨 있습니다.

책탑을 쌓으면서다가올학교 생활에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며격려하는 장이 자연스럽게 형성되기도 하였으며, 더불어피라미드의 원리에 대한이해를 바탕으로 여러 자료를 탐색하고 의견을 나누며 책탑이 완성되었습니다.

특히수능 연계교재인 '수능특강'이책탑을 쌓는데에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료가 되었다는 것을 인지하는 과정에서수험생으로서 3학년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었으며, 책탑을 쌓는활동을 통해서로를 이해하고 관계가 더 돈독해지고끈끈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며가며 자연스럽게책탑을 접하면서 자랑스런 한울인 여러분의 소중한 꿈이 한올한올 영글어 가기를 기원합니다.

이전글 2019학년도 학생회임원 임명장 수여식
다음글 2019학년도 입학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