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및 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이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사진포함)를 공무 목적 외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017 국립사범대학부설중고등학교 연합회 세미나
작성자 윤대현 등록일 17.06.02 조회수 165
첨부파일

2017학년도 국립사범대학부설중고등학교 연합회(국사련) 세미나를 다음과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1. 일시 : 2017.06.01(목)-06.02(금)

2. 장소 : 본교 시청각실 및 특별실

3. 주제 : 미래 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교실 수업 개선 방향

이날 행사를 통해 내년부터 중고등학교에 적용되는 2015 개정교육과정의 핵심 부분인 학생 중심 수업의 접근 방법과 교실 수업의 개선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본교 김융곤 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남호 전북대 총장의 환영사, 김규태 전라북도교육청부교육감의 축사를 통해 행사의 문을 열었고, 기조 강연에 나선 석철진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 4.0을 깨단하다'라는 주제로 미래의 교육이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21세기 교육혁명-왜 거꾸로 교실인가'의 주제로 주제 강연을 진행한 정찬필 미래교실네트뤄크 사무총장은 그동안 방송프로듀서를 역임하면서 겪어왔던 거꾸로 교실에 대한 교육적 접근으로 새로운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였습니다. 강연 중간 권하경 교수의 판소리 한마당은 세미나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하나가 되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무대에 선 전북대사대부고 이남용 교사의 '질문지 학습법'과 경북대사대부중 류상하 교사의 '학생 배움 중심 수업 혁신 사례'는 우리에게 교육의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영이 국사련 회장의 종합 논평으로 마무리한 이날 행사에는 전국국립사범대학부설중고등학교 연합회 교원과 도내 전문직 및 교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미래 교육에 대한 많은 논의를 진행한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전글 자기탐색을 통한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실시
다음글 유네스코 드림 나눔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