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및 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이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사진포함)를 공무 목적 외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019학년도 한울인배!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 실시
작성자 정현철 등록일 19.11.04 조회수 122

2019학년도 한울인배!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이 10월 17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었습니다.

가을은 학생회 중심의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학생 여러분 고생 많았습니다.

가을() - 학생회 중심의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

학생회 중심의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은 기존 교육적 의미의 필요성으로 협동심과 화합의 장을 강조한 교사들의 의견이 아닌 전체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종목을 선정하여 진행합니다. 보통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축구, 농구, 피구, 넷볼 등과 같은 경쟁 스포츠 종목이 주를 이루게 되며 2019년에 실시한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에서는 학생들의 요구로 축구, 풋살, 빅발리볼 배구가 반별로 진행되었으며 테니스와 농구 슛이 개인전으로 진행되었습니다.반별 한마당은 전반에 뛴 학생과 후반에 뛰는 학생이 중복되지 않도록 장치를 마련하여 각 반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학생회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학교스포츠클럽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매우 긍정적임을 깨닫고 시도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경쟁 종목이 주를 이루지만 이에 대한 학생회의 시상은 스포츠맨십상, 페어플레이상, 한울인상을 수여합니다. 그리고 방송반은 이러한 문화의 흔적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학교스포츠클럽 문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추억을되새기며 다음 학교스포츠클럽 한마당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면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전글 인성교육프로그램 숲체험 6차
다음글 대교협_찾아가는 학교방문 설명회(1,2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