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부안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 부안 늘봄학교 박람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래교육의 장을 열다!
작성자 오명연 등록일 24.11.30 조회수 203
첨부파일

2024 부안 늘봄학교 박람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래교육의 장을 열다!

20241130(), 부안교육지원청 시청각실 및 주차장에서 열린 2024 부안 늘봄학교 박람회가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번 박람회는 부안형 늘봄학교 운영과 미래형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로,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 주민 등 600여 명이 참여했다. 박람회는 학교 안,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지역사회와 소통을 확대하는 중요한 행사가 되었다.

부안 늘봄학교 박람회는 체험부스 운영과 성과 발표회, 2가지 테마로 운영되었다. 체험부스는 마카롱 꾸미기, 식물 심기, 에코백 꾸미기, 로봇 배틀, VR 게임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참가자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각 부스는 2024 학교밖 늘봄 및 늘봄학교의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된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에게 창의력과 흥미를 자극하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또한, 학생들의 공연 발표로 이루어진 성과 발표회도 박람회의 중요한 행사였다. 밴드, 방송댄스, 마술, 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고, 학생들의 재능을 발산하는 자리로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부안의 여러 학교와 기관에서 참가한 학생들의 공연 발표는 교육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2024 부안 늘봄학교 박람회를 통해 부안교육지원청은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미래형 교육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의 활성화와 지역교육 공동체의 협력을 강화 하는데 기여하였다.

부안교육지원청 김수안 교육장은 늘봄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교육·돌봄 통합서비스라며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역량을 기르는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학교 안·학교 밖 늘봄학교를 운영하겠다고 말하며, 지역의 유관기관과 부안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2025년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의 확대와, 지속적인 교육 혁신을 통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를 더욱 공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하였다.

이전글 2024년 부안 학부모회협의회 워크숍 실시
다음글 2024년 부안위(Wee)센터 스트레스 관리 집단상담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