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부안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격포항에서 출항하는 요트 체험, 신나는 여름방학
작성자 오명연 등록일 24.08.21 조회수 442
첨부파일

2024 지역특화 학교밖늘봄 프로그램

격포항에서 출항하는 요트 체험, 신나는 여름방학

2024년 여름방학, 부안 관내 초·중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요트프로그램이 격포항에서 운영되었다. 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기선)이 주최하고 전북요트협회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중 늘봄프로그램을 지역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지역특화프로그램으로 학기중 쉽게 접하기 어려운 요트체험을 기획하여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202483일부터 818일까지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주말에는 보호자와 함께하는 1회성 요트체험, 평일에는 4회기 요트 선수체험으로 직접 요트를 조종하는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주말 12, 240, 평일 440명을 선착순 신청받아 운영하였다.

신청 시작 당일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학생·학부모의 관심이 뜨거웠으며, 더운 날씨에도 참가한 학생들은 작열하는 태양 아래 빛나는 요트 위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가르는 요트체험을 통해, 부안의 미래 요트 산업을 이끌어갈 주역으로서의 모습을 꿈꾸었다.

부안교육지원청 장기선 교육장은 요트산업의 메카인 부안지역의 특성과 연계한 학교밖늘봄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지역과 교육이 상생하는 늘봄학교 운영을 통해 부안의 학생들이 지역에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소회를 밝히며, 지역의 유관기관과 부안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학생들이 부안의 미래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전글 김수안 제24대 부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취임
다음글 부안교육지원청-전북도립미술관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