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부안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위도 교육가족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걷다보니 행복』연수 실시
작성자 문선현 등록일 21.12.22 조회수 3509
첨부파일

전라북도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황은숙)위도 교육가족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걷다보니 행복연수를 2021.12.20.() 오전, 오후에 걸쳐 진행하였다. 이 번 연수는 위도의 지리적 접근성의 한계로 연수 참여가 어려운 위도 교육공동체를 위하여 찾아가는 연수로 기획되었다.

위도는 격포항에서 50분 거리에 있는 전라북도에서 가장 큰 섬으로, 고슴도치와 닮았다 하여 고슴도치 위()자를 붙여 위도라 한다. 위도 유···고등학교 현황으로는 교직원 46, 학생 25명이다.

가깝고도 먼 우리 지역 위도에서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바른 걷기에 대한 이론과 노르딕 워킹 실습 연수를 하루 종일 함께 진행하면서 위도 교육가족에 대한 이해와 친밀감을 쌓는 기회가 되었다.

위도 교직원분들께서는찾아오는 연수 덕분에 모처럼 위도가 활기찬 하루였다며 새벽부터 나선 부안교육지원청 지원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셨다.

□ 부안교육지원청도 잠깐 들러 보는 위도는 아름답고 평안하지만 기상에 따라 배 운항의 불편함을 겪을 위도 교육가족의 어려움에 대해 적극적인 응원과 격려를 보냈다.

앞으로도 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황은숙)은 위도 맞춤형 연수를 진행하여 위도 교육가족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 지원 방향을 고민할 것이다.

 

이전글 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한 학교폭력예방 역량강화 연수 실시
다음글 「부안교육에 ON 청렴」 2021년 청렴 활동 공모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