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북스카우트연맹과 함께하는 세계시민교육
작성자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 등록일 25.04.15 조회수 44
첨부파일

생존팔찌 만들기 체험으로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십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교장 정순량)는 전북스카우트연맹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최근 진행된 수업에서는 ‘생존팔찌 만들기’ 체험 활동이 펼쳐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생존팔찌는 낙하산 줄(파라코드)을 활용해 제작하는 팔찌로, 야외활동이나 응급상황 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 아이템이다. 학생들은 직접 끈을 엮어 팔찌를 만들며, 생존 기술은 물론 협업과 인내, 공동체 정신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을 진행한 한국스카우트연맹 전북지부 전혁준 사무처장은 “학생들이 손으로 직접 만들고 체험하면서 세계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태도와 역량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는 정규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매주 전북스카우트연맹과 함께하는 방과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스카우트 활동을 기반으로 한 실천 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고창 지역의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 영어 프리토킹 활동, 홈스쿨링 연계 등 지역사회와 협력한 다양한 활동이 예정되어 있어 학생들의 성장에 의미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347fa0d07739443db2533481ee6e36f0

 

이전글 미래를 채우는 코딩 교육, 전북인공지능고 파이썬 특별과정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