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많이 내려 친구들과 눈사람 만들기를 해 보기로 했어요. 눈을 밟으면 뽀드득 뽀드득 소리 나는 것에도 즐거워 하고 눈을 뭉쳐 눈사람을 만들며 너무 즐거워 하는 친구들 이였습니다. 눈으로 동물 모양을 찍어 내는 장난감 도구로 오리도 찍어내고 눈사람도 만들어 세워 놓았습니다. 우리친구들이 찍어낸 오리와 함께 사진도 한 컷씩 찰~~칵 찍었답니다.
놀이체육시간에 준비운동으로 율동을 하였습니다. 율동을 너무 예쁘게 잘 따라 해 주네요. 발줄넘기와 스카프 던져 받기를 하였는데 발줄넘기를 처음에는 잘 못 하는 친구들이 있었지만 여러번 연습을 하고나니 너무 잘 하는 모습을 보여 주네요. 발줄넘기를 잘 할 수 있다고 자랑을 하며 더욱 신나게 발 줄넘기를 하는 친구들입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우리친구들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보내기로 하였어요. 편지쓰기와 예쁜 그림을 그려 속지 꾸미기, 카드 표지 꾸미기를 하였습니다.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친구에게 편지를 써주는 친구들입니다. 입체적으로 카드를 꾸며서 더욱 멋진 크리스마스 카드가 되었답니다.
가정에서의 분위기 있는 생활을 위해 예쁜 한지 무드등을 만들어 보기로 하였어요. 처음하는 활동이었지만 선생님의 설명에 집중하며 한지를 열심히 붙여주는 친구들입니다. 한지가 풀에 젖으면 붙이는데 어려움도 있었지만 차분하게 정성을 다하여 만든 결과 너무 멋지고 예쁜 한지 무드등이 완성 되었답니다.
친구들과 함께 나뭇잎 종이액자 만들기를 해 보았어요. 다양한 모양과 다양한 색상의 가을 나뭇잎 스티커를 뜯어서 두꺼운 양면테잎을 붙여 색칠한 나무줄기에 양면테잎을 붙인 나뭇잎 스티커를 붙여 입체감 있는 가을 나무를 꾸며주는 활동입니다. 친구들이 창의적 감각으로 예쁜 나무액자를 만들어 주었네요. 작품을 완성한 후 자신들이 완성한 작품을 친구들과 감상하는 시간도 갖었답니다.
시골쥐와 서울쥐 민화 그림에 색상표의 숫자를 보고 EVA 스티커를 붙일 자리의 숫자와 색상을 확인한 후 그림에 맞는 스티커를 뜯어서 붙여주는 활동입니다. 이 활동은 집중력발달, 관찰력발달, 소근육발달과 성취감증진 등에 좋은 활동입니다. 친구들이 정성껏 색상에 맞춰 잘 붙여 주어 아주 예쁜 시골쥐와 서울쥐 모자이크가 되었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행한 '오늘은 과일먹는 날' 교재를 통해 과일의 모양과 냄새, 특징, 또는 스티커를 이용해 꾸미기, 과일의 영양분이 우리몸에서 하는 일, 과일이 유통되는 과정, 과일이 생산되는 지역, 외국과일과 국내과일의 구분 등 과일에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스티커를 이용해 즐겁게 할 수 있는 교재 입니다. 이 교재를 통해서 우리친구들이 과일에 대한 많은 지식을 얻고 과일과 친근하게 되어 편식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교재풀기 마지막날 과일왕관을 만들어 사진도 한 컷 찰~~칵 찍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