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양중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소양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교육수요자인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고 신뢰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교수 ․ 연구 활동을 충실히 수행하여 국가발전에 공헌하는 훌륭한 인재를 배출해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나 민원인께서 학교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어 방문하시면 항상 열린 마음으로 의견을 경청하여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그 결과를 유선이나 서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위와 같이 우리의 다짐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1. 교육행정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먼저 보는 교직원이 친절한 자세로 찾아오신 업무 담당자에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 가능하면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의 상담과 민원처리에 힘쓰겠습니다.
-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에 따른 시설을 안내,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하고 반드시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시 우리의 자세
-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전북 완주군 소양면 752번지 (우편번호: 565-845 )
- 인 터 넷 : http://www.jb-soyang.ms.kr
- FAX : 244-6666 -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 무 내 용 대표전화 교 장 실 ○ 학교운영 전반 243-8081 교 무 실 ○ 학생에 관한 상담 등 243-8650 행 정 실 ○ 각종 제증명 발급 등 243-8080
2.시정 및 보상조치
-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리며 학교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드리겠습니다. -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교직원으로 하여금 정중하게 사과드리게 하고, 학교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업무관련자가 정중하게 사과드리며, 학교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보내드리겠습니다.
3.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소양중학교 교직원은 학교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실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243-8080 )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학부모님께서 선생님과 상담을 원할 경우 언제든지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