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학교상담실 이용 및 상담 동의 요청에 대한 안내 안녕하십니까. 귀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본교에서는 전문상담순회교사가 주 1회 방문하여, 학생들의 정서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개인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전문기관 연계 치료 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녀 문제로 고민하시는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학부모 상담도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원활한 상담활동을 위해 자녀의 상담활동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를 6월 1일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안내] 구분 | 내용 | ∎대상 및 시간 | -대상: 교내 학생 및 학부모, 교사 -시간: 목요일 수업 시간 내(담임 및 교과 교사의 사전 허락 필수) | ∎상담 내용 | 대인관계, 학업문제, 진로문제, 자기이해, 학교부적응, 심리적 불안 등 | ∎상담 진행 절차 | 상담신청(의뢰)서 작성(학생, 학부모, 교사)→상담 시간 약속→면담 후 상담 진행 | ∎상담자 | 전문상담교사 조경선(완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
[상담활동에 대한 유의사항] 상담은 학생이 자발적으로 상담을 신청한 경우와 학부모 혹은 학급담임, 교과담임교사가 의뢰한 경우에 진행됩니다. 학생들의 자발적·비자발적 상담을 위해서는 상담활동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및 상담활동에 대한 동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상담 내용 및 심리검사 결과는 비밀보장의 원칙에 의해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단, 아래 상황 예외) ※예외사항: 자신이나 타인을 해치려는 의도가 있을 때, 아동학대 또는 방임 사실에 노출되었을 때, 법령에 따라 정보를 공개해야 하는 경우, 감염성이 있는 질병이 있음을 알게 된 경우, 학교장 및 보호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효과적인 상담사례관리 및 통계적 활용을 위해 최소한의 상담내용이 서면 및 전자로 기록되며, 보안이 적용되어 철저히 관리됩니다.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 우려로 인해, 발열체크, 상담 시 마스크 착용, 물리적 거리 유지 등의 행정사항을 준수하여 상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는 학생 및 학부모 상담 서비스 지원을 위해 활용되며, 학생 성명, 학교, 학년, 반, 주소, 가족사항, 학생 및 보호자 연락처 항목에 해당합니다.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 시, 상담서비스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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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5월 28일 소 양 중 학 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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