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6.10.(월) 3교시 전교생 마약예방교육 |
|||||||||||||
---|---|---|---|---|---|---|---|---|---|---|---|---|---|
분류 | |||||||||||||
작성자 | 김혜인 | 등록일 | 24.06.10 | 조회수 | 92 | ||||||||
첨부파일 | |||||||||||||
오늘은 전라북도 마약퇴치 운동본부에서 전문 강사님들이 오셔서 3교시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약예방교육을 해주셨습니다. 제가 올해 아이들에게 행사도 해주고 고학년 대상으로는 수업도 해주고 했지만 저학년 마약류 예방교육은 정말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이 되어서 강의식 교육을 신청했습니다.
올해 4월 행사 때 아이들이 학습 후 퀴즈로 적었던 쪽지들을 하나씩 확인해서 따로 분석을 하긴 했습니다.
저학년군(1~3학년): 시청각실/ 고학년군(4~6학년): 도서관 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저학년 - 고학년 순으로 사진 첨부합니다.
1. 저학년군(1~3학년) 동화책을 활용해서 교육을 실시해주셨습니다. 어른인 제가 들어도 재밌게 빠져들었을 만큼 강사님께서 유해약물예방을 위해 개발되어 전국적으로 추천, 활용되고 있는 동화책을 재미있게 읽어주셨습니다. 동화 내용도 좋았지만 중간에 강사님께서 아이들에게 해주신 질문들이 핵심을 잘 짚어주는 것들이었습니다.
오늘 아이들이 동화 내용 정확히 기억하고 발표하는 모습들을 봤기 때문에 어떤 동화였는지 학부모님께서 아이들에게 물어보시면 대답 잘 할 것 같습니다! 사진이 거의 아이들 뒷통수만 찍혔는데 정말 집중해서 열심히 들어서 그렇습니다.
2. 고학년군(4~6학년) ?4~6학년은 약물이 정신과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이론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마무리 단계에서 강사님께서 유해약물 권유를 주는 것이 대부분 주변의 친한 사람들인 점을 감안 했을 때 어떻게 제안을 거절할 지에 대한 질문을 아이들에게 했습니다.
|
이전글 | 유-초 연계 5월 어울림 문화체험(군산 키즈카페) |
---|---|
다음글 | 5,6학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이론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