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일 1,2학년 분노 조절 교육 프로그램 2,3교시 |
|||||
---|---|---|---|---|---|
분류 | |||||
작성자 | 김혜인 | 등록일 | 24.05.08 | 조회수 | 62 |
첨부파일 | |||||
1,2학년 교육은 도서관에서 했습니다. 교육 주제나 활동은 3,5학년과 동일했지만 1~2학년의 경우 3,5학년보다 감정을 세분화 해서 먼저 가르쳐 주신 후 활동을 해주셨기 때문에 교육 내용 상에서 약간의 차이는 있었습니다.
우선 사전에 제가 1학년의 경우 감정에 대해 단어를 제시하고 이 감정이 무엇인지 물었을 때, 어떤 상황에서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자신의 경험을 들어가며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을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것 같다고 말씀을 따로 드려뒀었는데 교육에 반영 해주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공통적으로 발표한 부분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화가 날 때> 1. 부모님이 동생에게 내가 아끼는 물건을 양보하라고 할 때 2. 형제 간 싸웠을 때 3. 친구랑 다퉜을 때
<행복할 때> 1. 인형 선물을 받았을 때 2. 가족들과 여행 갈 때 3. 놀이 공원에 갈 때
<화가 날 때 대처 방법> 1. 어떻게 해야 할 지 잘 모르겠다는 반응 2. 울고 혼자 참기 3. 화가 나는 원인을 글로 적기
(그래도 학기 초에 비해서는 아이들의 표현이 풍부해졌음을 느꼈습니다.
|
이전글 | 유치원 어울림 현장체험(진흥원J코스) |
---|---|
다음글 | 5월 7일 3,5학년 분노 조절 교육 프로그램 2,3교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