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교과용도서(검정)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검정도서 선정기준] 평가영역 | 출 판 사 평 가 내 용 | 항목별 점수 | | | | | | | Ⅰ. 교육 과정 |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 | 10 | | | | Ⅱ. 학습내용 선정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10 | | | | 인물, 성, 종교, 이념, 민족, 계층, 지역 등과 관련하여 부정적 또는 일방적인 견해 등이 없는가? | 10 | | | |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 10 | | | | Ⅲ. 학습 내용조직 | 학습 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10 | | | |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 10 | | | | Ⅳ. 교수 학습활동 | 개별 혹은 소그룹 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 10 | | | |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10 | | | | Ⅴ. 학습평가 | 학생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평가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 10 | | | | Ⅵ. 표현표기 및 외형체제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0 | | | | 합 계 | 100 | | | | 순 위 | | | | | <종합의견 및 추천의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