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3~4학년 AIDT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선정 절차 ? 의견수렴 | ? | ? 안건 상정 | ? | ? 심의 | ? | ? 확정 | 교과협의회 등 | 학교장 → 학운위 | 학교운영위원회 |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 절차·방법은 자율 판단) | 소속 교원 의견을 반영한 선정심의(안) 작성,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선정심의(안)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선정도서 최종 확정 및 선정 결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 |
2. 선정 결과 연번 | 교과 | 교과서 | 발행사명 | 대표저자 | 1 | 수학 | 수학3-1, 수학3-2 수학4-1, 수학4-2 | 천재교과서 | 한대희 | 2 | 영어 | 영어3, 영어4 | 천재교과서 | 김태은 |
3. 교과별 검·인정 AI 디지털교과서 선정 평가 기준 평가영역 | 평 가 기 준 | 항목별 점수 | 교육과정 부합성 | 교육과정부합성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 및 성취기준 부합성 | 10 | 학생의 학습지원 | 학생 맞춤 교육 -학생 학습 수준의 정확한 진단 및 맞춤형 콘텐츠 제공 여부 | 10 | 학습자 흥미 유발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학습 콘텐츠 제공 여부(사진, 영상, 조작적 활동 등) | 10 | 자기주도적 학습 -스스로 학습목표를 설정하고 수정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기능 제공 여부 | 10 | 교사의 수업지원 | 학생 학습 진단 지원 -학생의 학습 과정과 결과에 대한 분석 결과가 교사가 이해하고 활용하기 쉬운지 | 10 | 수업 지원 -교사가 학생 맞춤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자료 수정 보완, 기존 서책형 교과서와 같은 교수학습도구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충분히 있는지 | 20 | 학생 참여 수업 촉진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의 상호작용 및 협력학습을 위한 다양한 기능 제공 여부 | 10 | 기타 | 인터페이스(UI/UX) -모든 학생과 교사가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 제공 여부 | 10 | 다양한 특성을 가진 사용자 지원 -특수교육 대상 학생과 교원, 다문화 학생과 교원 등 다양한 사용자를 위한 편의성 | 10 | 합 계 |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