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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색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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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점사업 1

정多운 자양, 正(예절)과 情(배려)으로 행복한 학교

◦ 인성 친화적 학교 환경 함께 만들기
- 생태체험장, 명상의 숲 운영
- 텃밭가꾸기 동아리(자급자족) 운영
- 따뜻한 학급 만들기
- 학생자치회 활성화를 통한 ‘예절과 배려’주제 행사


◦ 함께 세우는 인성교육계획
- 학생·학부모·교사 간의 소통을 통한 의견 수렴
- 교육과정설명회, 학부모회, 학생회, 교무회의 활용


◦ 인성주제를 반영한 수업시간 운영 지원
- 학교 자체 ‘예절과 배려’ 교육 요소 선정 및 교육과정 반영
- 교사동아리(교육학습공동체)의 인성주제 포함 및 연구


◦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 전교사, 전교생 인성주제 워크샵 및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자율활동을 통한 지속적인 실천다짐 확인(담임)
- 전교사 사제동행 인성교육활동
- 생활태도개선(생태개) 프로젝트 운영
- 비폭력 대화 연습


◦ 학생활동 중심의 자율동아리 운영의 활성화
- 현악부, 방송부, 책이랑, 댄스부, 아티스트, 방송부, Mathematica, 자양재과 등


◦ 사회성,감성의 인성역량 배양을 위한 체육,예술교육
- 특기·적성 중심의 ‘방과후 학교’운영 (축구,기타, 바이올린, 첼로, 비올라, 더블베이스 등)
-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 운영(연극)
-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선후배 활동(축구)
- 현악부 활동, 교내 음악활동(작은 음악회)


역점사업 2

학생참여 중심의 수학·과학 교과체험활동

◦ 과학활동 중점학교 운영
-과학의 달 행사
-과학 캠프 운영
-과학 활동 현장체험학습 운영
-교내외 과학탐구활동 참여 활성화
-과학 자율동아리 운영 및 활성화
-과학 활동 현장체험학습 운영


◦ 수학중점학교 운영
-파이데이 행사
-수학 체험전 운영
-통계 프로젝트 및 통계대회 운영
-수학 자율동아리 운영 및 활성화
-다양한 수학 체험 기관 견학
-수학 교구 및 공학적 도구를 활용한 학생 참여형 수업운영


◦ 교육과정 재구성
-학기말 수학 과학 교과 연계 체험활동 운영
-교과별 주제통합 융합교육 실시

◦ 학력신장 프로그램 운영
-또래 멘토링제 운영
-진단검사 및 향상도 검사를 통한 지속적 지도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수업 진행


◦ 전문가 활용 및 역량강화
-통계교육원 지원을 통한 통계교육 실시
-과학교육원 및 외부기관과 협력한 수학체험교육
-과학교육원 및 외부기관과 협력한 과학체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