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3-4학년 교과용 검정도서 선정 평가항목(기준) 과목: 수학, 사회, 과학 평가영역 | 평가항목 | 항목별 점수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교육과정 |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고 주어진 전체시수에 적절한가? | 20 | | | | | | | | | | | | 학습내용선정 | ?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20 | | | | | | | | | | | | 학습내용조직 | ? 학습 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10 | | | | | | | | | | | | ? 단원간, 학년간 연계 및 계열성이 고려되고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학습 단계별 안내사항이 명확하며 이해하기 쉬운가? | 10 | | | | | | | | | | | | 교수학습활동 | ? 개별 혹은 소그룹 활동, 미디어 활용, 다양한 학습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 | | ? 교과서의 부속자료와 교수용 참고자료(지도서, 전자저작물, 홈페이지)는 충분하고 유용한가? | 10 | | | | | | | | | | | | 학습평가 | ? 학습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 | | 표현 표기 및 외형 체제 |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0 | | | | | | | | | | | | 합 계 | 100 | | | | | | | | | | | | 순 위 | | | | | | | | | | | | | <종합의견 및 추천의견> |
2022학년도 3-4학년 교과용 검정도서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 |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 : 확정 [학교장] | 교과협의회에서의견 수렴을 통한 객관적인 평가항목(기준) 작성 및 3순위 까지 추천 | | 교원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 2021.9.15. 2021.9.27. | | 2021.9.28. | | 2021.10.8. | | 2021.10.8. |
2022학년도 3-4학년 (최종 선정) 교과용 검정도서 교과 | 출판사명 | 저자 | 수학 | 천재교과서 | 한대희 외 | 사회 | 천재교과서 | 박용조 외 | 과학 | 비상교과서 | 조정호 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