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5학년 온라인개학 2주차(4월 20~24일) 주간학습안내입니다. | | 5학년 | 4월 20일~24일 | [2주차] 주간학습 안내 | | |
일자 | 과목 | 단원 | 차시 | 학습내용 | 온라인주소 및 과제 | 4월 20일 (월) | 창체 | 독서교육(학교폭력예방) | 1/1 | ?내가 바라는 나의 하루 생각해보기 및 사이버 언어폭력 사례 알아보기 | 클래스팅 | 사회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24 | ?단원 학습 내용 개관 | 클래스팅 | 사회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24 | ?우리 국토의 위치 알아보기 | 클래스팅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5 | ?탐구 문제 정하기 | 클래스팅 과제 - 실험관찰 6쪽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2/5 | ?실험 계획하기 | 클래스팅 과제 - 실험관찰 6쪽 | 체육 | 건강 | 1/5 | ?복근 기르기, 전신 근지구력 기르기 | 클래스팅 | 4월 21일 (화) | 국어 |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1/10 | ?읽을 책을 정하고 책 미리 보기(1/2) | 클래스팅 | 국어 |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2/10 | ?읽을 책을 정하고 책 미리 보기(2/2) | 클래스팅 | 수학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2/8 |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클래스팅 과제 - 수학 익힘책 6쪽, 7쪽 | 실과 | 1. 동식물과 우리 생활 | 1/12 | ?가꾸기와 기르기 알아보기 | 클래스팅 | 실과 | 1. 동식물과 우리 생활 | 2/12 | ?동식물 자원의 중요성 알아보기 | 클래스팅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3/5 | ?계획한 실험하기 | 클래스팅 | 4월 22일 (수) | 창체 | 독서교육(정보통신윤리) | 1/1 | ?부모님의 소중함 알기 및 스마트폰 과의존의 위험성 알기 | 클래스팅 | 수학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3/8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클래스팅 과제 - 수학 익힘책 8쪽, 9쪽 | 수학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4/8 | ?사칙연산이 섞인 계산에서 틀린 부분 찾아 바르게 계산하기 | 클래스팅 | 미술 | 체험 | 1/2 | ?우연의 패턴 색칠하기 | 클래스팅 | 미술 | 체험 | 2/2 | ?우연의 패턴 색칠하기 | 클래스팅 | 4월 23일 (목) | 국어 |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3/10 | ?책을 즐기며 읽기(1/5) | 클래스팅 | 국어 |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4/10 | ?책을 즐기며 읽기(2/5) | 클래스팅 | 사회 | 1. 국토와 우리 생활 | 3/24 | ?우리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클래스팅 | 체육 | 표현 | 2/5 | ?탈춤 1탄 불림, 고개잡이 | 클래스팅 | 체육 | 표현 | 3/5 | ?탈춤 2탄 다리들기와 황소걸음 | 클래스팅 | 영어 | 1. Where are you from? | 1/6 | ?출신지 묻고 답하는 표현 알아보기 | 클래스팅 | 4월 24일 (금) | 국어 |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5/10 | ?책을 즐기며 읽기(3/5) | 클래스팅 | 국어 |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6/10 | ?책을 즐기며 읽기(4/5) | 클래스팅 | 도덕 | 1. 바르고 떳떳하게 | 1/4 | ?정직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 클래스팅 | 영어 | 1. Where are you from? | 2/6 | ?출신지 묻고 답하기 | 클래스팅 | 음악 | 단소 기초다지기 | 5/15 | ?단소급수제(중급) 마스터하기 | 클래스팅 | 음악 | 단소 기초다지기 | 6/15 | ?최신 유행 가요를 단소로 연주하며 더블텅잉 익히기 | 클래스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