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9-12 2019학년도 친구사랑주간 안내장
좋아요:0
작성자 이민아 등록일 19.03.11 조회수 317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교육공동체

고 산 가 정 통 신

함께 배우고 새롭게 생각하는 건강한

고산 어린이

2019 -12

학생 간 폭력 예방지침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학부모님의 댁내 평안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우리 고산초등학교 아이들은 신학기 새롭게 만난 선생님과 함께 설레임 가득한 학교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학교 폭력문제가 사회 이슈로 등장하고 있고,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학교폭력 문제나 실종유괴사건 등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저희 교사들은 물론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할 때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 학교에서도 아동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학교폭력을 포함하여 다양한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소중한 우리의 아이들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각 가정에서도 안전교육에 동참해주시기 바라며, 예방교육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홈페이지(www.childfund.or.kr)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정에서 실천하는 학교폭력 예방지침

 

자녀가 학교생활과 친구관계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세요.

자녀가 학교에서 친구들과 관계를 잘 맺기 위한 사회적 관계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사람은 누구나 존중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혹시 자녀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으면 가능한 빨리 학교 선생님께 연락을 하세요.

학교폭력 신고번호 117번을 기억하세요.

가정에서 실천하는 실종·유괴예방 지침

 

비상시를 대비하여 자녀의 새 친구, 주변 사람들의 연락처를 미리 파악해 주세요.

통학로의 우범지역과 사각지대를 파악하여 아이에게 위험한 곳임을 미리 알려주세요.

자녀의 이름, 전화번호를 옷 안, 신발 안, 가방 안쪽 등 보이지 않는 곳에 써주세요.

부모의 허락 없이 얼굴을 아는 사람이어도 함부로 따라가지 않도록 교육해 주세요.

꼭 도움이 필요한 어른은 아이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해 주세요..

모르는 사람에게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것보다 자신의 안전이 우선임을 강조해 주세요.

 

2019. 3. 11.

고 산 초 등 학 교 장


내가 먼저 실천하는 실종유괴예방 지침

1. 이름은 꼭꼭 숨기기

소지품에 이름, 전화번호 등은 눈에 띄는 곳에 적어두지 않고, 옷 안, 신발, 가방 안쪽 등 보이지 않는 곳에 씁니다.

2. 부모님께 허락받기

아는 사람이 같이 가자고 해도 절대 따라가지 말고, 먼저 부모님께 허락을 받습니다.

3. 친구들과 함께하기

하교시에는 혼자 다니지 않고, 친구들과 함께 밝고 환환 큰 길로 다닙니다.

4. 밝은 길로 다니기

집과 멀리 떨어진 곳에서 혼자 걷거나 놀지 않고, 인적이 드문 길로는 다니지 않습니다.

5. 미리 확인하기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 통학로의 우범지대와 사각지대를 미리 파악해 둡니다.

6. 도움 요청하기

위험상황에 처하면 슈퍼나 문방구 등의 아동안전지킴이 집으로 들어가 도움을 요청합니다.

 

내가 먼저 실천하는 학교폭력 예방 지침

1. 항상 기억하기

사람은 누구나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가 있고, 그 어느 누구도 그 권리를 빼앗을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2.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기

이 세상에 폭력이나 괴롭힘을 당해도 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나의 기준에서 판단하지 말고, 친구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세요.

3. 자신감 있게 행동하기

항상 자신감 있게 행동합니다. 자신감 있는 행동은 폭력이나 괴롭힘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좋은 친구 되어주기

내가 의리를 지키고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친구를 원하듯 다른 아이에게 먼저 좋은 친구가 되어주세요.

5. 어른에게 도움 요청하기

누군가로부터 괴롭힘을 당하고 있거나, 다른 친구가 괴롭힘 당하는 상황을 알고 있을 때에는 학교 선생님, 부모님께 꼭 이야기 하세요.

6. 117에 신고하기

학교 선생님, 부모님께 말하기 어려운 때에는 117에 신고하세요.

 

이전글 19-14 신나는 주말체육 안내장
다음글 19-13 3월 보건소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