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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부터 무료통화로 전환한 국민콜110
작성자 유병열 등록일 19.10.18 조회수 132
지난 200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국민콜 110’은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 없이 110번으로 전화하면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 316개 공공기관의 민원 업무 관련 상담과 안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한다.
2018년에는 325만 콜을 상담·안내했으며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갑질피해 상담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특히 이달 7일부터 통화요금을 무료로 전환했다. 
앞서 국민권익위원회는 2017년 국회가 국민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익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전화통신 요금을 무료로 할 것을 지적한 내용을 반영한 것이다.
국민권익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해부터 관계 기관들과 협의를 진행해 국민콜 110 무료통화 예산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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