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본교 발전을 위해 깊은 관심과 따뜻한 사랑을 보내주시는 학부모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인권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 권리로, 자신의 성격과 지능, 재능, 양심 등을 발전시키는 것 모두가 인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의 인권교육은 가족 간의 사랑에서 출발하므로, 형제애, 가족 간의 예절, 나아가 이웃 간의 예절 등이 본질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학생 인권 보호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교, 가정, 지역사회 상호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자녀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올바른 인권지킴이가 되기 위해 학부모님께서도 많은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립니다. ▣ 우리 가족의 인권 지수는? 내 용 (학생용) | 체 크 | 비 고 | ○ | × | 1. 화가 나면 말보다는 행동으로 감정 표현을 한다. | | | ※ ○가 몇 개나 되나요? ▶ 3개 이하 인권 지킴이 ▶ 4개-7개 인권 노력이 ▶ 8개 이상 서로 존중하며 더욱 노력해요 | 2. 하고 싶지 않아도 해야 할 때가 더 많다. | | | 3. 가족들 사이에도 비밀은 지켜지지 않는다. | | | 4. 부모님은 나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시지 않는다. | | | 5. 형제들과 함께 놀아주는 것이 귀찮다. | | | 6. 잘못을 했을 때는 자주 매를 맞는다. | | | 7. 부모님은 나를 자랑스러워 하신다. | | | 8. 형제들과 비교를 당하거나 차별을 받는다. | | | 9. 사람들 앞에서 창피를 당하기도 한다. | | | 10. 우리는 한 가족이라는 생각이 든다. | | |
내 용(학부모용) | 체 크 | 비 고 | ○ | × | 1. 가족과 함께 하는 일들이 많다. | | | ※ ○가 몇 개나 되나요? ▶ 3개 이하 인권 오염이 ▶ 4개-7개 인권 노력이 ▶ 8개 이상 서로 존중하며 더욱 노력해요 | 2. 아무리 바쁘더라도 아이들을 방치하지 않는다. | | | 3. 아이들의 비밀은 언제나 지킨다. | | | 4. 부모의 감정 상태에 따라 아이들을 훈육하지 않는다. | | | 5. 내 아이가 다른 친구들과 어울려서 놀 수 있도록 한다. | | | 6. 아이들의 의사 표현에 귀를 기울인다. | | | 7. 아이들이 문화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 | | 8. 아이들 앞에서는 부부간에 정중한 언어사용을 한다. | | | 9. 공부를 잘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 | 10. 애들이 뭘 알겠어? 라는 생각을 자주 한다. | | |
2020년 11월 16일 전일중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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