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학생평가 및 과목별 평가영역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21.08.31 | 조회수 | 207 | |||||||||||||||||||||||||||||||||||||||||||||||||||||||||||||
첨부파일 |
|
|||||||||||||||||||||||||||||||||||||||||||||||||||||||||||||||||
익산부천중학교 근거 :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1학년도 2학기 등교수업 및 원격수업 출결·평가·기록 가이드라인 □ 기본원칙 ● 등교수업, 원격수업에서 학습한 내용에 대한 학생의 학업성취도를 지필평가, 수행평가 등을 통해 확인하고, 평가의 객관성·공정성·투명성과 신뢰도를 제고 ● 평가(지필평가, 수행평가)의 방법 및 반영비율, 횟수 등은 내신성적 산출 결과의 타당성, 형평성 등을 감안하여 교육청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및 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에 따라 학교장이 결정하고 학생·학부모에게 안내 ** 과목별 평가 반영 비율 및 영역 참고(4~9page) ** 감염병의 전국적 유행 등 국가 재난에 준하는 상황에서는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학교 자율 결정하고, 학생·학부모 재안내할 예정
□ 지필평가 ● 학년(급) 단위 혼합 고사장 운영을 자제하고, 감염 우려가 있는 경우 유휴 공간(본교 컴퓨터실) 활용, 학년별 고사기간, 시험시간 오전/오후 분리 등 탄력적 운영 ● 지필평가 시행 중 비상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에 대한 기본 계획 수립 - 비상 시 시험을 연기한다.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발생 시 학생은 다음과 같이 귀가 조치한다.
● 결시생 성적처리 및 인정점 부여 기준에 따른 성적 산출
[등교중지 대상 학생의 지필평가 인정점 부여]
* 임상증상자①가 등교를 희망하는 경우, 학교장은 최소 2가지 서류 (1)선별진료소의 검사(진료)결과와 (2)증상에 대한 의사소견(진단)서②)를 확인③후 등교 허용 가능 ① 기저질환자가 코로나19 임상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동일 적용 ②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연관성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도 되나, 질환명은 반드시 포함 ③ 임상증상이 반복될 경우, 확인 주기는 학생의 질환명·증상정도를 면밀하게 살펴본 후, 학교장이 판단하여 결정한 후 가정에 안내 ** 코로나19 의심 증상으로 등교중지가 되었으나, 선별진료소 방문 확인 등 객관적인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별도 인정점 기준 적용 가능 [기타 사유 결시 학생의 인정점 부여]
□ 수행평가 ● 정규교육과정 외에 학생이 수행한 결과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하는 과제형 수행평가는 실시하지 않음 ● 원격수업 기간 중 직접 관찰·확인하지 못할 경우 과제물 내용은 평가하지 않음 -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을 통한 토의·토론, 화상 발표 등, 학생이 제출한 수행 동영상으로 평가 가능 - 등교수업 시 원격수업 기간 중의 과제물을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의 수행 과정과 결과를 직접 관찰·확인한 경우 학생의 성취도, 태도, 참여도, 수행 역량 등을 평가 가능 ● 수행평가 시기·분량·정도 등 학생의 부담 정도를 고려하여 적절한 시기(집중 또는 분산)에 안정적으로 운영 ● 학생간 밀접접촉을 유발하는 모둠형 수행평가, 비말 발생이 우려되는 평가는 지양하되, 불가피할 경우 마스크 착용, 방역 강화 등 조치 ● 코로나19로 인한 ‘수행평가 미참여 학생에 대한 점수 부여’ 방안을 학업성적관리위원회 회의를 통해 수립하고, 평가 시행 전 학부모와 학생에게 안내
※ 교내 확진자 발생 등으로 학교시설 이용 제한 상황이 발생할 시, 해당학년 대면 수업을 중단하고 원격수업(e학습터 활용)으로 즉시 전환됩니다.
|
이전글 | 2021학년도 제2회 영어듣기능력평가 안내 |
---|---|
다음글 | 교원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에 따른 학사운영 변경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