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만족도 및 강사평가 조사 분석 결과 ■ 방과후학교 학생만족도 통계 (응답률 100%, 9명)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1.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8 | 1 | | | |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2. 방과후학교가 나의 특기 적성 계발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8 | 1 | 0 | | 0 |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3. 방과후학교가 나의 학업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8 | 1 | | | |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2. 방과후학교가 나의 특기 적성 계발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8 | 1 | 0 | | 0 |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3. 방과후학교가 나의 학업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8 | 1 | | | |
■ 방과후 강사 만족도 통계(학생용) ◇ 컴퓨터(문수연) / 1~2, 4학년(응답률 100%, 9명) | ① 강사가 성실하게 가르치나요? | ② 친절하게 잘 가르쳐주나요? | ③ 지도 내용에 만족하나요? | ④ 학습에 도움이 되나요? | ⑤ 본 강좌에 흥미가 있나요? | 매우만족 | 4 | 4 | 5 | 5 | 5 | 보통 | 2 | 2 | 2 | 2 | 2 | 부족 | 3 | 3 | 2 | 2 | 2 |
◇ 우쿨렐레(김영태) / 1~2, 4학년(응답률 100%, 9명) | ① 강사가 성실하게 가르치나요? | ② 친절하게 잘 가르쳐주나요? | ③ 지도 내용에 만족하나요? | ④ 학습에 도움이 되나요? | ⑤ 본 강좌에 흥미가 있나요? | 매우만족 | 8 | 9 | 9 | 9 | 9 | 보통 | 1 | | | | | 부족 | | | | | |
◇ 락밴드(김영태) / 4학년(응답률 100%, 4명) | ① 강사가 성실하게 가르치나요? | ② 친절하게 잘 가르쳐주나요? | ③ 지도 내용에 만족하나요? | ④ 학습에 도움이 되나요? | ⑤ 본 강좌에 흥미가 있나요? | 매우만족 | 4 | 4 | 3 | 4 | 4 | 보통 | | | 1 | | | 부족 | | | | | |
◇ 탁구(라이현) / 1~2, 4학년(응답률 100%, 9명) | ① 강사가 성실하게 가르치나요? | ② 친절하게 잘 가르쳐주나요? | ③ 지도 내용에 만족하나요? | ④ 학습에 도움이 되나요? | ⑤ 본 강좌에 흥미가 있나요? | 매우만족 | 9 | 9 | 9 | 9 | 9 | 보통 | | | | | | 부족 | | | | | |
◇ 드론(강방용) / 1~2, 4학년(응답률 100%, 9명) | ① 강사가 성실하게 가르치나요? | ② 친절하게 잘 가르쳐주나요? | ③ 지도 내용에 만족하나요? | ④ 학습에 도움이 되나요? | ⑤ 본 강좌에 흥미가 있나요? | 매우만족 | 9 | 9 | 9 | 9 | 9 | 보통 | | | | | | 부족 | | | | | |
◇ 돌봄(허경임) / 1~4학년(응답률 100%, 9명) | ① 강사가 성실하게 가르치나요? | ② 친절하게 잘 가르쳐주나요? | ③ 지도 내용에 만족하나요? | ④ 학습에 도움이 되나요? | ⑤ 본 강좌에 흥미가 있나요? | 매우만족 | 9 | 9 | 9 | 9 | 9 | 보통 | | | | | | 부족 | | | | | |
◎ 신설했으면 하는 강좌(학생) : 미술, 수학, 승마 ◎ 참여하고 싶지 않은 강좌(학생) : 영어, 컴퓨터 ■ 2018 초등돌봄교실·방과후학교 학부모 만족도 및 기초조사 설문 통계 -초등돌봄교실(응답률 100%, 9명, 1~4학년 학부모), 방과후학교(응답률 100%, 9명, 1~4학년 학부모)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1. 현재 자녀가 참여하고 있는 돌봄교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7 | 2 |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2. 돌봄교실이 사교육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 7 | 1 | | 1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3. 돌봄교실이 자녀의 정서적 안정과 발달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7 | 1 | 1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4. 돌봄교실이 가족들의 사회적 진출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5 | 2 | 2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5. 앞으로 돌봄교실에 자녀를 계속 참여시키겠습니까? | 9 | |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1. 현재 자녀가 참여하고 있는 돌봄교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7 | 2 |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2. 돌봄교실이 사교육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 7 | 1 | | 1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3. 돌봄교실이 자녀의 정서적 안정과 발달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7 | 1 | 1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4. 돌봄교실이 가족들의 사회적 진출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5 | 2 | 2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5. 앞으로 돌봄교실에 자녀를 계속 참여시키겠습니까? | 9 | |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1. 현재 자녀가 참여하고 있는 돌봄교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7 | 2 |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2. 돌봄교실이 사교육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 7 | 1 | | 1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3. 돌봄교실이 자녀의 정서적 안정과 발달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7 | 1 | 1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4. 돌봄교실이 가족들의 사회적 진출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5 | 2 | 2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5. 앞으로 돌봄교실에 자녀를 계속 참여시키겠습니까? | 9 | |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1. 현재 자녀가 참여하고 있는 돌봄교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7 | 2 |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2. 돌봄교실이 사교육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 7 | 1 | | 1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3. 돌봄교실이 자녀의 정서적 안정과 발달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7 | 1 | 1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4. 돌봄교실이 가족들의 사회적 진출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5 | 2 | 2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5. 앞으로 돌봄교실에 자녀를 계속 참여시키겠습니까? | 9 | |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1. 현재 자녀가 참여하고 있는 돌봄교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7 | 2 |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2. 돌봄교실이 사교육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 7 | 1 | | 1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3. 돌봄교실이 자녀의 정서적 안정과 발달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7 | 1 | 1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4. 돌봄교실이 가족들의 사회적 진출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5 | 2 | 2 | | |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않다 | 5. 앞으로 돌봄교실에 자녀를 계속 참여시키겠습니까? | 9 | | | | |
방과후학교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2. 방과후학교가 자녀의 특기 적성 계발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7 | 2 | | | |
방과후학교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3. 방과후학교가 자녀의 학업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8 | 1 | | | |
방과후학교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4. 방과후학교가 사교육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 8 | 1 | | | |
방과후학교 만족도 문항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5. 앞으로 방과후학교에 자녀를 계속 참여시키겠습니까? | 9 | | | | |
◎ 신설했으면 하는 강좌(학부모) : 만들기 수업 ◎ 참여하고 싶지 않은 강좌(학부모) : 없음 ■ 방과후 강사 만족도(교사용)-응답률 100%, 2명 ◇ 컴퓨터(문수연) | ① 학생 수준별 프로그램을 계획, 준비한다. | ②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적극 참여시키려 한다. | ③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는 것 같다. | ④ 수업손실이 없다. | ⑤ 학생 관리를 잘 한다.(출결 및 안전 등) | 매우만족 | | | | 1 | 1 | 보통 | 2 | 2 | 2 | | | 부족 | | | | | |
◇ 우쿨렐레(김영태) | ① 학생 수준별 프로그램을 계획, 준비한다. | ②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적극 참여시키려 한다. | ③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는 것 같다. | ④ 수업손실이 없다. | ⑤ 학생 관리를 잘 한다.(출결 및 안전 등) | 매우만족 | 2 | 2 | 2 | 2 | 2 | 보통 | | | | | | 부족 | | | | | |
◇ 락밴드(김영태) | ① 학생 수준별 프로그램을 계획, 준비한다. | ②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적극 참여시키려 한다. | ③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는 것 같다. | ④ 수업손실이 없다. | ⑤ 학생 관리를 잘 한다.(출결 및 안전 등) | 매우만족 | 2 | 1 | 1 | 2 | 2 | 보통 | | 1 | 1 | | | 부족 | | | | | |
◇ 탁구(라이현) | ① 학생 수준별 프로그램을 계획, 준비한다. | ②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적극 참여시키려 한다. | ③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는 것 같다. | ④ 수업손실이 없다. | ⑤ 학생 관리를 잘 한다.(출결 및 안전 등) | 매우만족 | 2 | 2 | 2 | 2 | 2 | 보통 | | | | | | 부족 | | | | | |
◇ 드론(강방용) | ① 학생 수준별 프로그램을 계획, 준비한다. | ②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적극 참여시키려 한다. | ③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는 것 같다. | ④ 수업손실이 없다. | ⑤ 학생 관리를 잘 한다.(출결 및 안전 등) | 매우만족 | 2 | 2 | 2 | 2 | 2 | 보통 | | | | | | 부족 | | | | | |
◇ 돌봄(허경임) | ① 학생 수준별 프로그램을 계획, 준비한다. | ②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적극 참여시키려 한다. | ③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는 것 같다. | ④ 수업손실이 없다. | ⑤ 학생 관리를 잘 한다.(출결 및 안전 등) | 매우만족 | 2 | 2 | 2 | 2 | 2 | 보통 | | | | | | 부족 | | | | | |
■ 2018 방과후학교 만족도 및 기초조사 결과 분석 1. 학생, 학부모, 교사의 방과후학교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높은 편 2. 우쿨렐레, 락밴드, 탁구, 돌봄의 강사 만족도가 높음. 3. 순회강사(컴퓨터)의 경우 학생 및 교원의 만족도가 낮은 편. 4. 학생의 경우 영어, 미술, 수학, 승마의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응답했으며, 학부모의 경우 만들기 수업의 신설을 원한다고 응답함. 5. 학생의 경우 영어, 컴퓨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지 않다고 응답한 경우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