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교육에 늘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는 신동 교육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본교는 진단활동 주간을 정하여 기초학력진단검사와 다양한 진단활동을 실시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의 신체발달, 생활태도, 사회성 발달, 교과 학습 발달 정도 등 전 영역을 교육활동 속에서 지속적으로 관찰, 기록하여 학생의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상담 자료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기초학력 진단검사의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일정 : 2021.3.15.(월)~3.19(금) 학년별 재량으로 실시 2) 대상 : 2~6학년 전 학생 3) 과목 : 2학년- 받아쓰기, 셈하기(담임교사의 진단활동 포함) 3학년- 3R’s(읽기, 쓰기, 셈하기) 4~6학년- 기초학력 진단 보정시스템 늘품이 진단 G형(국어, 수학) 검사 구분 | 3R‘s | 교과학습 | 의미 | 학습과 생활의 바탕이 되는 읽기, 쓰기, 셈하기 학습능력 | 단위 학년 최소 수준의 교과별 성취 수준의 학습 능력(국어, 수학) | 대상 | 3학년 | 4~6학년(국어, 수학) | 진단 검사 | 검사지 | 탄탄2(초3) | G형 | 결과 처리 | 기초학력진단검사 결과에 따라 미도달 학생 대상으로 1년 간 보정학습·향상도 평가를 진행하여 학생의 기초학력을 보장 1. 3‘Rs 더딤시 ?맞춤형학습지원학교 기초학력 프로그램 강사 활용 수업 진행 [방과후 기초튼튼반 운영] 연 20주, 주당 6시간 ?심리, 정서활동 및 필요시 전문기관 연계 2. 교과학습 더딤시 ?담임(교과)교사 중심의 방과후 지도(개별?소그룹 지도) |
2021. 3. 12. 이 리 신 동 초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