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힘쓰는 일은 모두 남자가 하였으므로 여자는 집안일을 하여야합니다. 옛날에서부터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시대에서는 여자나 남자나 모두 같은 인격체를 가지고 태어나 개인적인 취미나 취업 등을 할 수 있는 권리는 있습니다. 그래서 남녀평등이란 말이 나온 것 같습니다.
요즘시대에서는 여자의 일을 남자가 하는 일도 많습니다. 보통은 여자들이 손톱 메이크업을 할 때에 남자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자보다 남자가하는 경우는 여자보다 더 섬세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것을 보고 ‘아~남자에게도 저런 정교한 능력이 있구나!’ 꼭 남자의 평등을 가리기 보다는 서로의 의견을 존중을 해 주어야 합니다. 이건 남자만 할 수 있다는 말보다 이건 모두가 할 수 있는 직업이 있다. 라고 말이 나오도록 우리 사회를 이해 해주고 차별이 없으면 사회는 바뀔 것입니다.
요즘시대에서는 남자의 일을 여자가 하는 일도 많습니다. 보통은 남자들이 하는 자동차를 고치는 일, 수술을 하는 일등 남자가 하는 일을 여자가 하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 원하는 직업을 갖게 되고 여자들이 타이어를 들고 다니거나 수술복을 입고 다니거나 그런 일들은 있을 수 있습니다.사람들이 이것을 보고 ‘아~여자에게도 저런 힘이 있구나!, 아~저런 용기가 있구나!’
꼭 여자의 평등을 가리기 보다는 서로의 의견을 존중을 해 주어야 합니다. 이건 여자만 할 수 있는 말보다 이건 모두가 할 수 있는 직업이다. 라고 말이 나오도록 우리 사회를 이해 해 주고 차별이 없으면 사회는 바뀔 것입니다.
집안일을 궂이 남자와 여자로 구분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존중을 해주고 “이건 남자만 할 수 있다, 또, 이건 여자만 할 수 있다.” 라는 말보다 “이건 모두가 할 수 있다.” 라는 말이 나오도록 우리 사회 뿐 만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이해 해준다면 병든 우리 사회가 평등 차이와 차별이 없는 그런 사회로 바뀔 수 있을 것입니다.
(4-7 서현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