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과학탐구발표회 계획 및 양식 |
||||||||||||||||||||||||||
---|---|---|---|---|---|---|---|---|---|---|---|---|---|---|---|---|---|---|---|---|---|---|---|---|---|---|
작성자 | 박혜진 | 등록일 | 23.11.06 | 조회수 | 76 | |||||||||||||||||||||
첨부파일 |
|
|||||||||||||||||||||||||
2023학년도 과학탐구발표회 운영계획
1. 목적 가. 생활 주변의 여러 가지 의문점 중에서 각자의 흥미와 능력에 맞는 주제를 선택 하여 스스로 탐구해 보고 탐구한 내용을 정리.발표하는 기회 제공 나. 다양한 영역에서 과학적 탐구과정을 통한 문제해결방법을 익혀 창의역량 및 자기주도 학습능력 신장
2. 대회단계
3. 운영 방침 가. 탐구 주제는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환경, 산업 및 에너지 등 일상에서의 문제해결과제 과정이 명시될 수 있는 부문으로 한다. 나. 팀 구성은 2~3명으로 하되, 보고서 작성과 발표과정 등의 모든 탐구과정에 전원이 참여해야 한다. 다. 과제의 탐구는 관찰, 조사, 자료 분석, 제작, 측정, 실험, 실습, 견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직접 활동을 통하여 해결한다. 라. 탐구 결과보다 탐구 과정을 중요시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문제 해결 방법을 스스로 익히면서 창의성을 계발하는 실질적인 행사가 되도록 추진한다. 마. 이미 교내 행사나 대회에 활용되었거나, 인터넷을 통해 표절 내용은 심사에서 제외한다.(다만, 생활기록부 수상기록에 기록되지 않음.) 바. 직접 창안하거나 탐구한 내용이어야 하며, 과학적 원리가 담겨야 한다.
4. 참가 대상 교내 1, 2학년 재학생 중 참가를 희망하는 팀
가.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환경 관련 탐구 부문 나. 일상에서의 호기심이나 의문에 관한 탐구 및 문제해결과정 다. 산업, 에너지, 자원, 복지, 기술 분야 등에서 과학적 원리를 통한 탐구와 해석이 가능한 분야
6. 세부 내용 ★★
|
이전글 | 2024학년도 과학탐구 토론회 안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