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명상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생회 부회장 방수현 명상글-6월 10일
작성자 김찬희 등록일 19.06.13 조회수 309

사랑합니다. 익성인 여러분

전교 학생 부회장 방수현입니다.

 

6월 모의고사가 끝나고 나태해지기 쉬운 지금, 여러분과 함께 수험생활을 하면서의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일본의 이케다 다이사쿠라는 작가는 자신의 저서 <인생 좌표>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집념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돌진하기 바란다. 적당히는 안 된다. 집념을 가지고 도전하면, 비록 그 일이 실패해도 후회가 없다. 성공하면 큰 꽃이 핀다. 어느 쪽이든 다음 길로 이어진다.”

 

또한, 한 인강 강사는 지금 수험 생활하는 이 시기를 가성비가 가장 좋을 때라며 나에게 주어진 찬스를 잡아라라고 했는데, 조금 과격한 표현이기는 하지만, 부정할 수 없다고 생각 했습니다.

지금 하는 이 이야기는 여러분들께 해주고 싶은 이야기인 동시에 제가 항상 제 가슴속에 새기고 잊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고등학교 1.2학년때와 3학년이 된 지금까지도 문득문득 나의 미래에 대해 불안해지곤 하는데요, 지금 이 시기는 다시 되돌아오지 않는 소중한 시간이라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꼭 공부가 아니더라도, 마냥 불안해하며 난 몰라라고 외면하지 말고 무슨 일이든 부딪혀 보고, 끝까지 집념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돌진합시다. 딱 한번 뿐인 이 시절을 훗날 돌이켜 봤을 때 그 때 좀 더 열심히 할걸이라며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지금 이 순간 나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합시다.

 

누구보다 찬란하게 빛날 여러분의 미래를, 나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이상으로 아침 명상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진로- 자기소개서 쓰기 참고자료
다음글 생명존중 -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보석